공병호의 우문현답 - 힘들고 지칠 때마다 나를 잡아준 그 한마디 공병호의 우문현답 시리즈 1
공병호 지음 / 해냄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을 살면서 힘들다는 말이 입에 배인것처럼 시도때도 없이 한숨과 함께 나도 모르게 흘러나온다. 세월이 흘러가면서 어느새 마음이 이렇게 지치고 아파서 스스로 한숨을 입 밖으로 내뱉고 있는건지도 모른다. 사람 사는 일이 어찌 그리 순탄한 길만 있겠는가? 하지만 지나가는 사람들 스치는 사람들을 바라보면 모두가 다 나보다는 더 편안해 보이고 여유로워 보이기도 한다. 나만 유독 걱정이 많고 근심이 많아서 하루도 마음 편할날이 없었던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하곤 하는데 그래도 쉽게 나의 성격도 고치기가 힘들고 또 내가 진정으로 힘들때 누군가 나를 잡아주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던건지도 모른다. 시간이라는 약이 있는데 이 시간이라는 것이 곧 세월이요 나이를 먹는다는 것인데 한살 어릴때 몰랐던 것들을 한살 더 먹어야만 알게 되는 이치가 이제는 조금 알것 같기도 하다. 이 책은 삶이 힘들때 아니면 삶이 지칠때 혼자서 아무쪽이나 상관없이 펼쳐보기에 좋은 책이다. 나를 잡아줄수 있는 희망의 끈이 놓여있는책이라고 할수도 있을것 같고 내가 나를 좀 더 사랑하고 자신있게 만들어 주는 계기가 되는 책인것 같아서 스스로 위안도 되고 스스로 나에게 전해주는 희망의 메세지들이 상당히 많다고 보여지기도 한다.총 7장으로 나뉘어진 책이지만 모두가 다 나에게 소중한 가르침을 주고 있는것 같았다. 

1장에서 들려주는 이야기는 나를 긍정하고 사랑하라는 것이었다. 살면서 나를 사랑해 본적이 있었던가 싶다.그냥 살기 바빠서 나를 아무렇게 버려두진 않았던가 싶기도 하다 하지만 이젠 내 삶의 주인인 나를 먼저 챙겨야할때인가 보다 미처 이 중요한 사실을 잊어버리고 살았다. 이제 적지도 많지도 않은 나이로 나를 다시 한번 챙겨주고 보듬어 가면서 앞날을 준비해야 할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내가 나를 믿어주는것이다. 나는 아직도 무엇이든 할수 있는 사람인것이다. 그리고 2장에서는 삶에 대해 이야기 한다. 인생을 제대로 살아가려면 무엇이필요한지 또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이야기 하고 있다. 소중한 글귀들로 인해 그 짧은 글속에 담겨있는 내용이 무엇인지 풀어주는 이야기라 솔깃하면서 머리에 쏙쏙 들어온다. 행복한 미래를 위해 우리 인생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 3장에서 7장까지도 역시나 성공하기 위한 키워드를 알려주고 있는 메세지들이 가득하다 인생의 중반에 접어든 나로서는 이 작은 책 한권이 참으로 소중한것 같다. 나를 다스리고 다시 한번 나를 믿어주는 긍정의 메세지들이 마치 메아리처럼 책을 읽은 후에도 오랜동안 머릿속에 남아 있다. 꿈을 향해 달려갈수 있는 도전정신과 앞으로 미래를 걱정하기 보다 열의를 가지고 다가갈수 있는 내가 되어주고 또 그것을 누구보다 나자신이 믿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본다.늘 힘들다고 불평불만만 하던 내가 이젠 달라지기 위해 준비하는 사람이 되었다. 행복한 미래를 꿈꾸면서 오늘도 당당한 하루를 맞이하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