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알라딘 서재
l
명예의 전당
블로거 베스트셀러
최근 서재글
이달의 당선작
인기태그
북플
l
알라딘 메인
l
국내도서
외국도서
eBook
중고샵
중고매장
커피
음반
DVD
알라딘굿즈
장바구니
주문조회
나의계정
고객센터
추천마법사
서재통합 검색
통합검색
국내도서
외국도서
eBook
알라딘굿즈
온라인중고
중고매장
커피
음반
DVD/BD
-----------
서재검색
서재태그
마이리뷰
마이리스트
마이페이퍼
서재
나의서재
l
전체글보기
보관리스트
구매리스트
방명록
서재브리핑
l
찜한 글
즐겨찾는 서재
내가 남긴 댓글
누군가가 남긴 댓글
먼댓글 브리핑
서재관리
l
나의 정보
카테고리 관리
레이아웃/메뉴
스킨/디자인
친구
오늘의 마이리스트
방문자 통계
글쓰기
l
리뷰
마이페이퍼
마이리스트
즐겨찾는 서재
l
못난이 사랑님의 서재
https://blog.aladin.co.kr/788075196
글보기
l
서재브리핑
l
서재관리
l
북플
카시오페아 공주 돌아와요
l
나의 사랑하는 책
댓글(
0
)
못난이사랑
l 2010-09-11 12:08
https://blog.aladin.co.kr/788075196/4106417
카시오페아 공주
- 現 SBS <두시탈출 컬투쇼> 이재익 PD가 선사하는 새콤달콤한 이야기들
이재익 지음 / 황소북스 / 2010년 9월
평점 :
이 책은 표지에서부터 풍기는 이미지가 상당히 묘한 느낌이 돈다. 이재익 소설로 총 5편의 단편들이 모여있는 책이다. 그 첫번째가 바로 카시오페아 공주 이야기이다. 단편선들 모음집도 가끔 읽기는 했었고 또 모험에 관련되었거나 가끔은 무서운 이야기도 읽어본 기억이 있지만 이렇게 5편의 모음집으로 읽어본 적은 없었는데 이 책에서는 약간은 무섭고 섬뜩하면서도 우리네 이야기 같은 그런 이야기들이 주를 이루고 있었다.
그 첫번째로 읽은 카시오페아 공주는 마치 영화를 보는것처럼 재미난 영상이 눈 앞에서 펼쳐지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어서 책 읽는 내내 상당히 감정이 동요되기도 했었고 주인공의 마음을 너무 진하게 느낄수도 있었고 남의 이야기 같지 않게 느껴졌던것 같다. 그리고 범인이 과연 누구일까 너무 궁금해서 자꾸만 이야기 속으로 소설 속으로 빠져 들어갔던 책이다. 하나씩 풀어가는 추리소설처럼 이야기는 한 아이 즉 미연이와 그의 아빠로 부터 시작이 되지만 난데없이 나타난 카시오페아 공주는 생뚱 맞게 들릴지 모르지만 점점 그 외계인의 존재를 인정하게 만들어 간다. 그리고 도움을 바라게 되고 나도 모르게 미연이 아빠와 카시오페아의 사랑이 결실을 맺기를 간절히 바래보기도 했었다. 결과는 또 다른 반전이었지만 그래도 참 즐거운 소설을 읽었던것 같다. 짧지만 긴 내용을 담고 있어서 어지간한 소설책 한권을 두툼하니 읽은것 같은 기분도 들고 약간은 무서울것 같은 드라마나 영화를 조용히 본 기분이 들게 하는 카시오페아 공주 그저 그녀를 바라만 보고 있어도 행복할것 같았던 미연이 아빠의 어두운 그림자가 벗겨지는 순간 공주는 아니 외계인은 그냥 그를 떠나버렸다.
마치 거품처럼 그리고 연기처럼 소리없이 가만히 어디론가 사라져버렸다. 그렇게 책을 읽는 내내 둘 사이가 잘 되어서 미연이와 함께 행복하게 사는 그림을 그려 보았건만 해피엔딩은 결국 아니었던것 같다. 세상일이란 아무도 알수 없는 것 같다 지금 우리 곁에도 이런 외계인이 혹시라도 가까이 있을지도 모르는것 아닌가 싶다. 단지 누가 외계인인지 아무도 모를뿐 어쩌면 내 주변에 아주 가까이 혹은 아는 사람중에도 있을지도 모르는 일이다 상상력은 참 무한한것 같다 이렇게 소설 한권으로 많은 것들을 내 마음대로 그려보게 되다니 놀랍다. 카시오페아 공주가 이 책속에 단편들 가운데서 가장 오래도록 기억에 남고 재미있었던 것 같다.
섬집 아기라는 이야기는 어디선가 꼭 한번 들어본것 같은 내용이라 그리 낯설지가 않았다 다른 소설 보다 좀 더 무섭고 섬뜩했던것 같지만 그래도 어딘가 모르게 많이 들어본 이야기 같다 노래도 섬집 아기가 있는데 그 노래와는 내용이 많이 다르다 그리고 사람들 사는 이야기가 여기서도 단연 돋보인다 하겠다 시골 어느 마을에 흔히 약간은 정신 나간 여자가 있다는 이야기 이런 컨셉자체가 벌써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서 주로 다루고 있는 것들이어서 그런건가 그리고 그런 여자를 동정하기 보다는 안쓰럽게 보는 사람들과 주민들 이야기 그리고 그런 와중에 벌어지는 사건들이 이야기를 이끌어 가고 있다 점점 이야기를 읽으면서 빨려들어가게 되는데 이 책속에 단편들 모두가 묘한 끌림이 있는것만은 확실하다 단편집에서 이렇게 멋진 이야기들이 나오다니 놀랍다 작가의 글들속에 무언가 독자들을 끌어당기는 힘이 느껴진다. 아주 단순한 이야기 같지만 자꾸만 뒷 이야기가 궁금해 지게 하는 그런 힘이 말이다. 이 외에도 레몬과 좋은 사람 그리고 중독자의 키스 까지 책을 오래 읽을것 같았지만 아주 금방 읽어내려가게 되었던 책이다. 정말 모든 작품들이 모두 다른 내용을 담고 있지만 정말 재미있는 글들이었다 모처럼 재미난 책을 만나게 되어 너무 기뻤다. 앞으로도 좋은 작품 만나보고 싶어진다.
댓글(
0
)
먼댓글(
0
)
좋아요(
0
)
좋아요
l
공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프린트 하기
E-mail로 보내기
l
찜하기
l
ThanksTo
먼댓글 주소 :
https://blog.aladin.co.kr/trackback/788075196/4106417
먼댓글바로쓰기
리뷰로 쓰기
페이퍼로 쓰기
리스트로 쓰기
주소복사
ㅣ
소셜 링크 설정
트위터 계정을 알라딘 소셜링크로 설정하시면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상품정보와 나의 서재글을 내 트위터에 편리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소셜 링크 설정
페이스북 계정을 알라딘 소셜 링크로 설정하시면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상품정보와 나의 서재글을 내 페이스북에
편리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못난이 사랑네 사랑방입니다. 훈훈하신가요?자주 모여서 책이야기 펼쳐보아요 -
못난이사랑
리스트
마이리스트
마이리뷰
나의 사랑하는 책
나의 사랑하는 영화
나의 여행기
마이페이퍼
마이페이퍼
방명록
서재 태그
김학주의40배수익클럽김학주주식투자경제도서재테크
도서리뷰
삼국지100년도감
영어공부
영어책
태도의언어태도언어마음의말들내삶을단단하게김지은김혜수
프로덕트 태그
프로덕트 태그란?
각 상품을 분류하고 찾는 방법으로 저자, 카테고리 등이 있습니다만, 이를 보완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 프로덕트 태그입니다.
전자와 비교해볼 때, 태그는 고객 여러분들이 직접 참여하는데에 의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 빈치 코드>라는 책은 ‘문학’과 ‘소설’ 카테고리로 분류가 되는데, 이 책의 주요한 키워드인 ‘성서’ ‘레오나르도 다 빈치’‘그리스도교’ ‘암호’ ‘추리소설’ ‘로버트 랭던’ ‘루브르 박물관’등으로 태그를 달고, 이런 키워드들을 이용하여 같은 태그가 달린 책들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프로덕트 태그는 상품페이지 뿐만 아니라 보관리스트, 구매리스트, 마이리스트에서 넣으실 수 있으며, 서재에서 넣으신 태그는 해당 상품페이지에 실시간 반영됩니다.
공부
국어공부
그림책
동화
미취학
선긋기
성공학
성장소설
수학
수학공부
아이들
유아책
저학년
창작동화
청소년
초등도서
초등학교수학
학습만화
한글공부
한글익히기
2007
8
서재지수
: 73733점
마이리뷰:
1026
편
마이리스트:
0
편
마이페이퍼:
13
편
오늘 14, 총 73009 방문
오늘의 마이리스트
선택된 마이리스트가 없습니다.
최근 댓글
도서 내용을 알 수 있..
살다보면 지난일들이 ..
이른 아침에 일어나서 ..
좋은 서평 감사합니다 ..
고맙습니다
제가 얼마나 더 살수있..
60sksnrl 3dms anjwl..
좋은 글 감사합니다. ..
정말 재미있어 보이는 ..
나도 이 책을 기적의 ..
먼댓글 (트랙백)
powered by
aladin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