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도시락 - 5대 영양소가 담긴
박현정.박성배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도시락을 싸서 항상 들고 다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학교에 다닐때 도시락 반찬에 엄청 신경이 쓰였던 적도 있었고요 친구들이 무슨 반찬을 싸 왔는지 궁금하다가도 혹여 누가 맛있는 반찬을 아주 정갈하게 싸가지고 오면 부러움의 대상이 되기도 했었지요 요즘은 학교에 다녀도 급식이 나오니 도시락을 따로 준비하는 엄마들이 없지만 예전에는 우리엄마들이 항상 도시락 반찬거리 걱정에 늘 고민했던 때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그런 도시락은 이젠 우리아이들과 나들이 갈때 싸 가지고 가는것이 고작입니다 또는 가까운 공원에 갈때 휴일이나 되어야 싸는것이 고작인데 이것도 번거로워 잘 안 싸게 됩니다. 사실은 귀찮다기 보다 자신이 없는 것 같습니다. 도시락을 싸 본 건 아이들 소풍때 김밥이 전부였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작은 도시락을 싼다 해도 우리네 엄마들 처럼 걱정이 많이 생기니 이래저래 귀찮다는 핑계로 싸지 않는것이지요 하지만 이제 사라졌던 자신감이 돌아왔습니다 적어도 이 똑똑한 도시락을 보게 되면 누구나 도시락을 당장 싸고 싶어질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얼마나 앙증맞고 귀엽고 맛있어 보이는지요 비록 사진으로 만나보고 레시피로 만나본 도시락들이지만 너무 너무 예뻐 보여서 바로 피크닉을 가고 싶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어려운 것이 아니었다 싶어요 우리 몸에 필요한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첨가한 맛깔스런 도시락들을 사계절에 맞추어 봄 부터 여름 그리고가을 ,겨울에 이르기까지 골고루 그 계절에 맞도록 준비하도록 알려주는 센스쟁이 책입니다. 그렇게 복잡한 것 같으면 요리도 따라하기가 엄두가 잘 안 나지요 그런데 이 책은 정말 간단하게 조리하도록 작성이 되어 있어서 아무리 초보 엄마들이라도 아니 아빠들도 쉽게 따라할수 있을것 같습니다.그리고 무엇보다 건강에 아주 좋을것 같은 재료들과 음식들 그저 보기만 해도 힘이 불끈 솟는것 같았습니다. 주말마다 가까운 곳에 놀러 자주 가는데 이번 주말에는 이렇게 도시락을 간단하게 준비해서 가면 어떨까 싶습니다. 한번 두번 하다 보면 재미도 있고 건강도 챙기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지 않을까 싶어요.

5대 영양소를 평소에 그리 일일이 생각하면서 밥상을 차리진 않고 있는데요 이젠 나도 학교 다닐때 배웠던 그 기억을 되살려서 영양소를 꼼꼼히 체크해 가면서 한끼 밥상과 도시락을 챙겼으면 하고 반성해 봅니다 우리 몸에 필요한 각종 영양소들을 그 동안 무시했었나 봅니다 그저 입맛 좋은대로 그리고 내가 먹고싶은대로만 먹고 살았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젠 주부인 제가 달라져야 할것 같습니다 가족 모두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제가 바로 알고 차려야 가족 모두 힘을 내고 영양도 풍부한 식사를 하게 되겠지요 도시락 언제 보아도 추억들이 스물스물 올라오는 듯합니다 이제부터 주말에도 꼭 도시락 준비 해 보려고 합니다 이 책 한권이면 충분할것 같습니다 . 자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