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미스터리 해결사 과학 시크릿
이진산.강이든 지음 / 삼양미디어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이라는 것은 원래 우리 생활과 상당히 밀접한 관계에 놓여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과학이라는 것이 꼭 어렵고 힘들고 우리가 쉽게 이해하기엔 무리가 있다고 늘 생각해 왔었거든요 그래서 학교 다닐때도 과학은 별로 좋아하지 않았었고 지금도 과학을 어렵다고 생각하고 있었던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책이 과학이란 상당히 재미나다는 것을 알게 해 준것 같습니다. 우리 생활 곳곳에 이런 과학들이 숨겨져 있었다니 정말 신기하기만 합니다. 과학 시크릿 여기 이 책속에 숨겨진 비밀들을 우리가 하나씩 양파 껍질을 벗기듯이 알아가는 재미가 참 쏠쏠합니다.일상 생활 가운데서 이런 저런 궁금증이 있어도 사실 딱히 물어볼곳도 없고 그렇다고 사전을 찾아보아도 해결되지 않는 그런 일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그럴때면 그냥 그러려니 하고 이내 포기하고 잊어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이제 그런 호기심과 의문점들을 그냥 두지 말고 하나씩 알아가는 시간도 가져야 할것 같습니다. 적어도 과학 시크릿을 다 읽은 저에게는 새로운 발상의 전환점이 온것 같습니다.

이 책은 총 6가지 파트로 나누어 미스터리 해결사로 등장합니다. 먼저 화학과 물리 생물과 지구과학으로 나뉘어서 여러가지 생활 가운데 일어날수 있는 다양한 일들을 상황재연하듯이 이야기로 풀어주면서 거기에서 궁금한 것을 하나씩 풀어보는 과정으로 이어지고 있는데요 화학에서 도시가스 요금의 실체에서 저도 주부인지라 상당히 황당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정말 도시가슴 요금의 내용이 이러하다면 이건 문제가 심각하다고 느껴집니다 우리가 손해보고 살지는 않는지 돌아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육회맛의 비밀에서도 평소 육회를 즐기지는 않지만 항상 보아오던 그 육회의 맛에도 이런 비밀이 숨겨져 있었다니 요리도 아무나 그저 남들 하는것을 따라한다고 되는게 아니구나 싶었습니다.또한 물리에서는 뚱뚱한 사람이 가벼운 사람보다 오히려 물에 더 잘뜬다는 원리를 이해하게 되었는데요 상당히 재미난 이야기였고 과학적 이론이었습니다.물속에서는 뚱뚱하다고 절대 놀려서는 안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이힐을 신은 가녀린 여성분이 발로 찍었을때 그 아픔은 모든 힘이 집중이 되어 있기에 너무 크게 다가온다는 것을 필히 기억하고 항상 대중교통이나 사람들이 붐비는 장소에서는 하이힐을 조심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할것 같습니다. 또한 한창 우리 한반도의 긴장을 야기시키고 있는 북한과 뗄레야 뗄수 없는 핵무기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면서 상당히 무섭기도 하고 두렵기도 한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지구온난화의 원인과 방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읽으면서 나도 무언가 지구를 위해 노력해야 할것을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 대한 이야기도 생활속 이야기를 시작으로 하여 조금씩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서 그런지 전혀 과학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고 재미난 상식 이야기 책을 본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대륙이동설도 상당히 근거가 있는 것으로 보여지는 우리 지구를 생각하면서 이젠 우리가 지구를 좀 더 그린환경으로 만들어 갈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과학이 바로 우리 생활이고 생활이 바로 과학이라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 과학이 그리 멀리 있는것도 아니고 어려운것도 아니란것을 알았습니다. 앞으로도 궁금한 일들이 있으면 과학적 원리로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 가지고 싶습니다. 멋진 과학 시크릿과 함께 재미난 이야기속으로 빠져들었던 책이라 너무 만족합니다 미스터리 해결사 과학 시크릿 너무 즐겁게 읽었던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