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어렵기만 한 당신이 읽어야 할 책 - 조급하지 않게, 나답게 재테크하는 법
안도 마유미 지음, 정문주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받아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책 제목이 상당히 끌림이 있었다. 마치 나를 두고 하는 말 같아서 홀린 듯이 읽어보게 된 책이었다. 돈이란 항상 어렵다 어렸을때나 성인이 된 지금이나 남녀노소 누구를 막론하고 돈이란 존재는 모두에게 어려운 것 같다. 미래를 알수 없듯이 우리가 가지고 있는 돈의 가치도 널뛰기를 하듯이 매번 큰 변화를 가지고 온다. 돈이 없으면 살아가기 힘든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이 주는 의미는 무엇인지 왜 모두가 돈을 가지려고 하는지 더 많이 모으려고 하는지 투자하려고 하는지 돈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펼쳐보여주는 책이라 돈에 관심있는 독자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불어넣어주는 것이 아주 좋았다.

 

학교에 다닐 때 돈과 관련된 금융지식이나 공부를 했더라면 어땠을까 가끔 생각하곤 한다. 국어,수학,과학 등등 학교에서 배웠던 수많은 과목들 가운데 왜 하필 돈과 관련된 금융과목은 없었는지 모르겠다 다행히 앞으로 고등학교 과목에 금융과목이 추가된다고 하니 듣던중 반가운 소식인 것 같다. 사회에 나와서 실질적으로 돈을 벌어보면서 저축도 하고 생활비도 마련하고 알뜰하게 모아보려고 했지만 돈을 벌어도 어떻게 모아야 할지 어디에 투자를 해야할지 몰라 막막했었던 기억이 난다.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고 또 누군가에게 돈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보고자 하면 괜히 나만 돈을 너무 밝히는 이상한 사람취급 당하는 것 같은 분위기가 더욱 입밖으로 돈 이야기를 꺼내지 못하게 하는 것 같았다. 그런데 이제는 이런 돈에 대해서 나 자신이 먼저 알아야 한다. 돈을 벌어야 하고 모아야 하고 투자도 해야 하기에 돈에 관한 모든 것은 다른 사람들이 아니라 나 자신에게 맞도록 잘 구분해서 사용하고 모아보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이 책을 읽는 시간이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다.

 

사람들은 노후대비를 위해서 돈을 많이 모아보고자 한다. 미래에 수입이 없을때도 편안한 노후를 맞이하고 싶기 때문이다. 하루도 돈이 없으면 내가 하고 싶어하는 것도 못하고 사고 싶은것도 못 사는 세상이다. 그래서 저축과 일하기와 투자하기 이 세가지를 잘 해야 한다. 이 가운데 하나만 잘하면 된다고 하지만 사실 나는 모두 잘해야 한다고 본다. 또 주식이나 펀드 등에 투자할 때 가장 나 자신에게 맞는 투자를 고민해야 한다. 남들말만 듣고 홀린 듯이 따라하는 것은 위험하다. 그래서 가장 나를 잘 알고 있어야 하고 나에게 적합한 재테크를 하는 것이 정답이다. 누가 한다고 조급해하거나 따라하지 말고 자신에게 맞는 돈을 벌고 사용하는 방법을 터특해야 한다.

 

인생의 주인인 나에게 맞는 재테크를 위한 책이다 22년차 머니컨설턴트로부터 돈의 흐름을 파악하고 나의 수입과 지출을 잘 정리해서 하나씩 나에게 맞는 돈을 찾아보자 많이 벌어서 좋은것도 아니고 적게 번다고 속상할 일도 없다. 긍정적인 마인드로 불안해하지 말고 나 자신에게 차근차근 돈과 친해지는 방법들을 찾다보면 돈이 저절로 나에게 스며들 것이다. 그래서 경제적 자유를 꿈꿀수도 있게 될 것이다. 돈의 흐름을 먼저 파악하고 하나씩 돈과 친해지는 나를 상상하며 돈의 주인이 나라고 생각해 보려고 한다. 좋은 생각으로 돈이 저절로 모이는 꿈을 이루고 싶다.

 

#돈이어렵기만한당신이읽어야할책 #안도마유미 #재테크기초 #경제관념 #직장인재테크 #월급재테크 #마인드셋 #ETF투자 #ISA공부 #노후대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