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50만 원으로 8억 만드는 배당머신
평온.김지형 지음 / 이나우스북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출판사로부터 도서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대한민국 상위 1% 라고 하면 과연 얼마나 많은 재산을 가졌을지 상상이 가지 않는다. 순자산이 얼마나 많은 사람일지 어떤 일을 하는건지 너무 궁금한것도 사실이다. 바로 이 책의 저자 역시 이렇게 대한민국 순 자산 상위 1% 재력가라고 한다. 과연 어떻게 이런 위치에 오를수 있었을지 한번 궁금해서 읽어보았다.

 

이 책은 배당주와 관련된 책이다. 그동안 국내 주식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널뛰기를 하고 있다 롤러코스터처럼 올라가나 싶으면 다시 떨어지고 조금 올라갔다고 좋아하면 어느새 곤두박질 치는 놀라운 장세를 연일 이어가고 있다. 길게 보는 장기투자와는 전혀 무관한 국내 주식을 속고 또 속으면서도 계속 벗어나지 못하는 우리 개미들이 얼마나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살아가고 있는지 모를일이다.

 

한동안 서학개미가 동학개미보다 좋다와 나쁘다 경쟁을 하듯 언론에서 많이 말들이 많았었다. 그런데 이런저런 이유를 들어 주식투자를 하라고 권하기도 힘든건 바로 주식시장은 전문가도 정확하게 판단내리거나 확실한 미래를 알수가 없기에 모든 것은 자기자신의 판단하에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다.

 

미국투자는 장기적으로 살펴보면 팬데믹처럼 정말 갑작스런 충격에도 잠시 꺼졌다가 또 다시 올라서는 것이 오뚜기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세부적으로 우리가 모르고 지나칠수 있는 주식시장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아주 쉽고 간략하게 그러면서 이해도는 높게 편성해 두어서 나처럼 주식초보 주린이들도 이해할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다.

 

주식시장에서 가만히 생각해보니 배당주보다 좋은건 없는 것 같다. 특히나 세계 모든 경제의 중심에 있는 미국 시장은 그아무도 이길수가 없을 것이다. 장사를 해서 사업을 해서 돈을 번다고 해도 미국 시장을 이길수는 없다는 것을 이 책에서 보여주는 다양한 사례들과 제시해 준 표를 보면 한눈에 알수가 있다. 꾸준하게 배당주 투자를 하면 어느새 부풀어 있는 나의 돈들을 볼수 있게 된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두려워서 못하고 너무 적은 금액이라 소액이라서 안하고 있다면 이제 다시 생각을 다듬어 볼 필요가 있겠다.

 

위기에도 불황에도 끄떡없는 배당주 투자를 두고 확실하게 방법도 알아보고 우리가 가야할 방향성도 체크해 볼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순자삭 40억이라는 꿈을 나도 한번 키워보고 싶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시기라 한다. 더 이상 미루지 말고 이젠 확실한 배당주를 찾아보고 조금씩 소액이라도 꾸준하게 장기적으로 투자해 보려고 한다.하느님도 이기는 적립식 분할매수라고 하니 한꺼번에 목돈을 넣지 말고 소액이라도 꾸준하게 투자해 보자. 배당 투자로 배당금을 받아 멋진 노후를 살고 싶은 꿈에 조금씩 다가가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