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센스 99 - 불황을 이기고 성장하는 직장인의 무기
고미야 가즈요시 지음, 장혜영 옮김 / 흐름출판 / 2024년 7월
평점 :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센스있는 사람들이 유독 눈에 들어오게 된다. 주변에서는 똑같은 조건과 시간이 주어졌다고 해도 일적인 부분에서 센스있는 사람들을 따라잡기가 여간 힘든게 아니다 그런 사람들을 보면 부럽다고 생각하다가도 나와는 다른 특별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일센스는 우리가 배우면 된다. 이 책에서는 이렇게 센스있게 일을 하고 일머리가 있어서 매번 앞서나갈수 있는 노하우를 배워보기로 한다.
숫자문맹이나 시간적인 제약이 있는 경우에 또는 아이디어가 고갈이 되어 있을 때 일센스만 있으면 우리는 언제든 모두가 우러러 보는 인재로 거듭날수가 있따. 프로가 되기 위해서는 우리는 끊임없이 노력을 해야 한다. 그런데 자포자기하면서 나는 안된다는 생각을 미리 하고 포기할 필요는 없다고 본다. 조금이라도 누군가가 도와주었으면 하는 마음이 있다면 이 책을 읽어보는것도 좋을 것 같다. 자기 인생은 스스로 개척해 나가야 하는것이기에 우리는 모든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28년차 경영 컨설던트인 저자는 무수히 많은 사람들의 성공과 실패를 지켜본 결과 일센스만 있다면 우리가 지금보다는 훨씬 더 성공을 이룰수 있다고 생각하여 이 책에 무려 99가지 일센스를 실어주었다. 돈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숫자에 대한 생각을 다르게 받아들일수 있어서 좋았다. 꼼꼼하게 작은 금액이나 숫자까지 완벽하게 정리하고 계산하는 습관도 경우에 따라서 도움이 되지 않을때가 있다. 일센스가 있는 사람들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숫자와 친해지고 재무재표도 살펴보고 남들이 보지 못하는 부분들도 알아차릴수 있는 센스있는 사람이 되도록 우리는 오늘도 훈련이 필요한 때인 것 같다.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은 방법들이다. 또 누군가엑 배우고 싶었던 센스들이다. 조금 낯설고 생소한 방법들도 있었지만 센스있는 사람으로 변화하기 위해서 처음부터 하나씩 배워가고 싶다. 비즈니스 부문에서 정말 꼭 필요한 센스들만 모아둔 책이다. 각 상황에 따라서 우리가 익혀둔 센스들을 활용하여 성공으로 이어갈수 있다면 더없이 좋은 소득이라 생각한다. 멋진 인생을 살기위한 나만의 센스있는 생활습관을 들이고 오늘도 열심히 일하는 수많은 직장인들을 응원하고 싶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