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이토 히토리 1% 부자의 대화법 - 부자는 어떻게 말하는가
사이토 히토리 지음, 김은선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6월
평점 :
경청의 중요성은 성공한 사람들이 항상 강조하고 있는 말습관 중에 하나로 이미 너무나도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이렇게 알고 있으면서도 우리는 생활중에서 경청을 잘 하면서 살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그만큼 다른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인다는 것이 힘들다는 뜻일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을 통해서 우리가 배울점이 무언지 항상 들여다보고 싶은 마음이 큰데 이 책은 이렇게 성공한 사이토 히토리의 부자들의 대화법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어 궁금증이 컸던 책이었다.
저자는 일본에서 무려 12년동안 납세 누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부자로 잘 알려진 사이토 히토리이다. 지금까지 전작들도 많이 있지만 이번에 출간된 책 역시도 부자들의 삶을 독자들이 들여다보면서 하나씩 배울점들을 찾아보도록 되어 있다. 다른 성공노하우 책들은 철학과 관련된 명언들을 많이 사용하는 것도 있고 조금 어렵게 출간되어 읽는 도중에 힘든 경우도 많았는데 이 책은 상당히 읽기 편하게 구성이 되어 있어서 술술 잘 읽히고 이해가 아주 쉽다.
부자들은 일상생활을 어떻게 지낼까 궁금했다. 부자들은 특별한 생활습관이 있어서 부자가 되는것인가 항상 궁금했었다. 그런데 이 책에서 저자는 진정한 부자가되기 위해서 우리가 항상 경청하는 것도 물론 좋지만 일단 가슴안에 사랑을 가득 심어 놓아야 한다고 말한다. 지금까지 다른 사람들을 대상으로 말하고 경청하며 지낼 때 가장 소중한 나를 놓치고 있지는 않았는지 생각해 보게 한다. 가장 큰 걱정거리와 고민도 나와 가장 밀접하고 친밀한 관계인 나와 상의하고 해결점을 찾아나서야 한다고 한다. 이책을 읽으면서 나를 발견하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
부자들의 말습관을 함께 살펴보면서 내가 생활해 오던 습관과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 보았다. 나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서 상대방과 항상 기분좋은 대화를 하도록 하되 정말 나와 맞지 않은 상대에게는 억지로 맞추려고 하며 스트레스 받는 상황을 피해야 한다. 항상 밝은 얼굴로 사랑을 담아 대화를 나눈다면 상대방의 핵심도 쉽게 파악이 되어 대화도 술술 잘 이어져 나간다. 행복과 성공을 모두 안고 살아가기 위해 부자들의 특별한 노하우를 전수받는 마음으로 읽었던 책이었고 도움이 많이 되어서 감사한 책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