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움직임 습관의 힘 - 100세까지 자유롭게 움직이는 몸 만드는 10가지 필수 훈련
켈리 스타렛.줄리엣 스타렛 지음 / 코리아닷컴(Korea.com) / 2024년 3월
평점 :
100세까지 살아간다고 보면 노후 생활을 좀 더 건강하게 오래오래 살아갈수 있는 것이야 말로 가장 큰 축복이자 선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그저 바라기만 해서는 절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건강할 때 건강을 챙기라는 말이 있듯이 지금부터라도 자기 자신을 최대한 움직여서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만 한다. 그런데도 현대인들을 나부터도 자꾸만 나태해지고 자꾸만 게을러져서 방콕이니 집콕을 하면서 스마트폰이나 티비를 보면서 꼼짝 안하고 앉아 있는 시간들이 참 많은 것 같다. 이런 나를 반성하면서 읽게 되었던 책이었다.
저자는 움직임에도 습관이 있다고 말한다. 노년을 보장하는 그 어떤 것보다는 우리 건강을 우선으로 생각하면서 지금 당장 이 책에서 제시하고 있는 10가지 움직임 습관을 따라하도록 권하고 있다. 이렇게 거창하게 말을 하고 보면 너무 어려운게 아닌가 싶어서 조금 겁을 먹기도 하는데 사실 우리가 지금까지 하고 있는 일상생활에서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된 버전으로 생각하면 되기에 그리 부담이 없다. 누구나 할수 있는 10가지 비법들을 찾아보며 배워보기로 했다.
병원이나 트레이너들은 우리 몸의 건강을 위해서 꼭 필요한 조언들을 먼저 나서서 제시하지 않는다고 한다. 갈수록 편리하게 살아가고 편안함에 물들어 버린 현대인들의 일상생활은 그 흔한 걷기운동도 하지 않을정도로 너무나 단순하고 움직임이 없는 생활들로 이루어져 있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매일 먹는건 똑같이 아니 더 많이 풍부한 영양소들을 섭취하면서도 정작 꼭 필요한 운동을 하지 않는다면 우리 몸은 어떻게 되겠는가 고민해 보아야 한다.
저자는 우리의 움직임 습관이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노후연금이라고 말한다. 그만큼 노후에는 경제적인 금전적인 것 보다 훨씬 더 건강이 소중하고 귀한것이라고 보기 때문일 것이다. 저자의 소개를 보면서 10가지 방법들을 하나씩 배워보는 시간이 참 소중하고 값진 것 같다. 자세한 소개와 함께 각 동작들을 그림으로 함께 제시하고 있어서 따라하면서 배우는 공부가 되는 것 같았다.
걷기만 잘해도 움직임에 습관이 형성이 되는데 우리는 이조차도 쉽게 하지 못하고 항상 미루고만 있다. 집앞에 공원이 있음에도 매일 나가서 한시간 가량 꾸준히 걷는다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건 왜일까 우리의 의지가 약하고 멘탈이 약하기 때문일 것이다. 이제부터라도 건강을 위해서 움직이도록 해야겠다. 숨고르기와 숨쉬기처럼 호흡법도 참으로 중요하다는 것을 새롭게 알았다. 이 책을 통해 다시 건강하게 노후를 맞이하는 방법을 찾게 되어 다행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