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소원은 네가 내 곁에 있는 거야 - 설레는 매일을 선물하는 미키마우스 명언100 ㅣ 디즈니 명언 100
월트디즈니 재팬 지음, 안혜은 옮김 / 너와숲 / 2023년 12월
평점 :
어렸을 때 많이 보았던 미키마우스 이야기를 티비가 아닌 책으로 만나게 되다니 너무 신기하기도 하고 설레임이 가득한 순간이었다. 성인이 된 우리도 어렸을 적 꿈은 누구나 가슴 한켠에 묻어두고 한 번씩 마음이 공허해지거나 허전해질때면 오래 묵은 추억의 주머니를 꺼내듯이 그렇게 살짝 꺼내어 보곤 한다.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동심 속에 머물때를 그리며 잠시나마 찾아보는 기분 좋은 힐링타임이 누구에게나 필요한 것 같다.
사실 내가 어렸을 때 미키마우스를 방송에서 본 기억은 있으나 그 내용이 그렇게 강하게 와 닿은 기억은 나지 않는다. 그런데 이 책으로 만나보는 미키마우스는 정말 여느 학자들보다 더 큰 울림과 깨우침을 주는 훌륭한 명언들을 많이 간직하고 있었다. 하루하루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힘들고 지치는 일상 속에서 한 줄기 빛과 같은 희망을 안겨주는 마법 같은 말들이 이렇게나 많이 했었다니 너무 놀랍다. 이름하여 행복의 공장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이 책은 월트 디즈니의 귀여운 모습과 사랑스러운 모습을 보면서 우리 모두에게 울림도 주고 동화같은 소중한 문장들을 던져주고 있다. 많이 힘드냐고. 울고 싶냐고 물어봐주면서 잠시라도 기대어 쉬어보라고 토닥여주는 멘트들이 너무나 감동으로 다가온다. 사소하고 따뜻한 메시지들로 힘들고 지친 우리 모두를 따스하게 보듬어주는 미키와 친구들 이야기를 들어보면서 훈훈해지는 순간이 너무나 많은 책이다.
유명한 애니메이션을 보아도 크게 울림이 있거나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순간이나 장면들이 없는 경우도 많다. 그런데 미키와 친구들을 통해서 나를 위로하고 싶은 날 꿈과 희망을 놓지 않도록 힘이 되는 명언들을 들어볼 수 있다니 너무 고맙고 감사한 책이다. 이 책 안에 숨겨진 명언들은 미키마우스와 친구들이 직접 했던 말들로 그 상황을 재연하듯 책 속에 그래도 숨겨져 있어서 책을 읽으며 지루할 틈이 없다. 설레이는 매일을 선물받을 수 있는 미키마우스의 책은 온 가족이 함께 읽어보아도 좋을 책인 것 같다. 누구나 부담없이 술술 읽을 수 있는 책이라 더욱 좋은 것 같다. 미키마우스의 명언 100으로 내 삶도 새롭게 또 든든하게 나를 다져주는 멋진 삶의 루틴을 만들어가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