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레온 힐 마지막 수업 - 자기로부터 시작되는 부와 행복
나폴레온 힐 지음, 정성재 옮김 / 유노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학의 대가로 너무나도 잘 알려진 나폴레온 힐은 그 이름만 들어도 모두 다 알 정도로 유명하다. 특히나 자기계발서나 성공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은 영원한 스승으로 알려져 있는 나폴레온 힐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수많은 사람들이 오늘도 성공하고 싶은 꿈을 가지고 하루하루 살아가고 있다. 열심히 노력하면 언젠가는 성공할 수 있다는 막연한 생각만 가지고 진정한 자신의 행복과는 거리가 멀어도 앞다투어 살아가기 급급한 삶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런 우리 일상들에 무언가 문제가 있는것도 스스로 깨닫지 못하는 현실이 매우 안타깝게 느껴진다.

 

이 책의 제목처럼 이 책은 그동안 공개된 나폴레온 힐의 저서들과 달리 비공개로 남아 있었던 나폴레온 힐의 미발표된 원고를 수록하고 있다. 어떤 이유에선지 모르겠지만 그가 잡지에 게재했던 에세이와 함께 공개되지 않았던 원고와 미완성의 자서전을 바탕으로 각 파트별로 나누어진 글들을 묘하게 연결하여 결과적으로 하나의 완성품으로 만들어 놓았다. 성공을 위해 달려가고 있는 우리 모두가 가장 먼저 현자가 되어 기회의 땅에 열심히 씨를 뿌리면서 지혜로운 싹들을 열매맺어 거둘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는 책이라 하겠다.

 

성공하고 싶다면 가장 먼저 나 자신이 행복해야 한다. 내 자신이 행복하고자 한다면 가장 먼저 내 마음의 안정과 평화를 얻어야 한다. 부와 행복은 내 마음의 평화를 장착하고 나면 저절로 따라오는 것이라고 한다. 진정한 마음의 평화란 어떤 것인지 이 책안에 고스란히 담겨져 있어서 차분하게 읽어보면서 생각을 많이 하게 된다. 가장 와 닿는 부분이 마음의 평화를 위해서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길러야 한다는 것과 타인을 돕는 것이 결과적으로 나를 돕는 것이라는 것이었다. 지금까지 내가 생각해 왔던 틀을 깨는 듯한 부분이라 집중해서 읽을 수 있었던 대목이었다. 나를 위한 삶을 살아가고 있던 나에게 성공하기 위해 내 안의 평화를 찾기 위해 타인을 위해주는 삶으로 방향성을 바꾸어본다면 어떨까? 현자로 살아가기 위한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한다.

 

대부분 사람들은 우리가 당한만큼 복수한다거나 되갚아주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나 사실 이 책을 읽으면서 그런 생각들을 반대로 생각하게 되었다. 적어도 나폴레온 힐의 생각대로 살아간다면 악을 선으로 갚아나가야 한다고 한다. 기회의 씨앗을 뿌리는 현자가 되어 내가 가진 것을 나누었을 때 더 큰 것을 보상받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을수 있었다. 이 책은 어려운 내용들을 쉽게 이해하기 쉬운 스토리로 전해주고 있어서 읽는 동안 술술 잘 읽혀서 좋았다. 앞으로 살아가는 동안 내 안에 평화를 장착하기 위한 준비를 하면서 부와 행복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나폴레온 힐의 마지막 수업에 공감하며 읽었던 책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