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경제 지식 사전 - 50만 왕초보의 경제 교사 김민구의 생존 필수 지식
김민구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에 잘 적응해 나가면서 다가올 미래를 제대로 준비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지식들이 이 한 권의 책 속에 모두 담겨 있다. 사는게 바쁘다고 하여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 현재와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한 기본적인 상식들을 뒤로하고 있다면 이제는 좀 더 가까이 다가가 알아볼 필요가 있다고 본다. 기존에 경제와 관련된 도서들이 사뭇 읽기에 부담스럽거나 어려운 용어들이 많아서 책을 읽어도 절반은 이해하기 힘들었다면 이 책은 상당히 쉽고 간결하게 정리를 잘 해 주고 있어서 읽는 재미가 쏠쏠하다고 할 수 있다.

 

저자는 이미 경제상식사전이라는 베스트셀러를 출간한 적이 있는 50만 왕초보의 경제교사라고 한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꼭 알아두어야 할 생존 필수 지식들을 49가지 핵심 키워드로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어서 책을 읽으면서 저절로 공부가 되고 경제적인 지식도 쑥쑥 올라가는 기분이 들었다. 먹고 살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할 지식들로만 가득한 책이기에 생존이라는 말이 무색하지가 않은 것 같다. 4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 책인데 미래에 초점을 두고 있어서 지금 현재의 연장선인 미래에 우리가 어떤 비즈니스를 해야 할지 새로운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통해 발전해 나가는 미래에 대해 미리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고 또한 새로운 산업들이 어떻게 발전해 나갈것인지 그 방향성도 함께 찾아볼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던 책이었다.

 

특히 미래 기후와 환경에 대한 경제 지식을 살펴보면서 지구온난화로 인해 지금도 지구의 온도가 점점 올라가고 있으면서 이상기후가 자주 찾아오곤 하는데 우리가 최대한 지구를 살릴 수 있는 방안과 더불어 탄소중립이 왜 이렇게 중요한 것인지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온실효과의 주범이었던 이산화탄소를 줄이려는 노력은 지금도 많은 곳에서 진행하고 있지만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는 탄소중립을 강화해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제로로 만들었으면 하는 바램이 강하게 자극을 받았다. 국제사회가 심각한 기후변화에 모두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 탄소중립에 성공을 했으면 하는 바램이었다.

 

4차 혁명시대를 넘어서서 앞으로 5차 혁명시대를 맞이하게 될 우리에게 어떤 변화들이 찾아올지 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우주 인터넷 시대를 열게 될 6G 시대도 정말 너무 기대가 되는 부분이라 하겠다. 전 세계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양자컴퓨터 이야기는 가끔 들어오긴 했었지만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고 어렴풋이 알고 지나가고 있다가 이 책을 통해서 정말 아주 머릿속에 쏙쏙 박히는 정확한 설명과 깔끔한 정리로 너무 쉽게 이해가 잘 되어 많은 경제지식들을 한꺼번에 모두 알게 된 것 같아 든든해지는 책이었다. 미래에 대한 경제적 지식들을 알아보고 우리 모두 미리 다가올 미래에 대한 공부를 미리미리 준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