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 5년 후 - 인생의 모든 것이 달라지는 5년 프로젝트, 개정증보판
하우석 지음 / 다온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하고 싶다는 말을 매번 하고 있다. 정말 한 번 뿐인 인생을 살면서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내 마음처럼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인생이 흘러가고 있지 않아서 답답할때가 많다. 왜 그럴까 고민을 해 보아도 정답을 찾을 수 없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바로 그 정답을 찾은 것 같다. 성공하고 싶다면 나의 5년 후 미래를 계획하는 프로젝트를 준비했어야 했다. 이 책은 이렇게 나처럼 성공하고 싶은 많은 독자들에게 5년 단위로 인생을 계획할 수 있는 방안을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왜냐하면 이렇게 내 인생의 최고의 프로젝트를 계획해야만 앞으로 나의 인생이 성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이미 베스트셀러에 올라와 있는 많은 저서들을 남긴바가 있는 명성이 잘 알려진 2030 젊은이들의 멘토로서 지난 2년간 다양한 조사와 통찰을 통해서 현재 이 책을 출간했다고 한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우리가 성공을 기원하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바로 내 인생 5년 후의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것이라고 한다. 그만큼 인생의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마음이 크다면 지금 바로 실행에 옮겨야 하는 아주 거대한 프로젝트임에 틀림이 없다, 아직 진행해 보지 않았기에 더욱 설레이고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정말 나도 유명인들과 잘 알려진 성공한 CEO들처럼 이렇게 나의 미래를 위해 준비할 수 있을까 고민도 커진다. 하지만 이 책 안에 나약한 마음을 다잡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들이 함께 있어서 차분하게 저자의 가르침을 따라가기만 하면 누구나 자신의 미래를 잘 계획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자신의 인생을 좌우할 수 있는 최적의 시간이 바로 5년이라고 한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아주 짧은 기간인 5년을 미리 생각해보고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목표가 무엇인지 찾아보면서 5년 후의 나는 무엇을 하고 있을지 또한 5년 후의 나는 어디에서 살고 있을지 그리고 무슨 일을 하고 있을지 상상해 보는 것도 참으로 두근거리는 마음이 들었다. 이렇게 생각해 본 적이 없었기에 처음엔 생소하기도 하고 적응이 안되기도 했지만 이 책을 읽은 후에 다시 생각해보니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로 성공을 찾아 달려갈 수 있다면 반드시 거쳐야 할 단계라고 보고 빨리 실행에 옮기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진다는 말이 있다. 나의 목표를 먼저 찾아보고 그 목표를 향한 나의 5년 후를 상상하면서 멋진 프로젝트 계획을 세워보고 한 발짝씩 앞으로 나아가도록 해야겠다. 나 역시 미래의 성공의 길로 다가가고 있음을 느끼게 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 받아

젊으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