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월 수입 1,000만원 도전하기
남선미 지음 / 푸른영토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에 스마트 스토어를 자주 이용하고 있다. 소소한 생활용품은 물론이고 계절제품이나 실생활에 직접 사용하고 있는 많은 것들을 네이버 쇼핑을 통해서 수시로 구매하고 있는데 거의 대부분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결제를 하고 있는 편이다. 예전에는 이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일반 기업에서 운영하는 사업일거라 생각했었다. 그런데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사업자 등록을 내고 대표가 되어 실제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이런 사업을 통해 수익금도 창출할 수 있다고 하니 귀가 솔깃해 진다. 나 역시 미래에 어떤 일을 하면 좋을까 생각도 많이하고 고민도 많이 하고 있었는데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고 있고 네이버를 매일 드나들고 있어서 그런지 왠지 친숙하게 느껴진다.

 

이 책은 아무것도 알 수 없이 생초보였던 저자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등록을 하면서 좌충우돌 직접 경험했던 실수와 성공의 모든 것을 담아내고 있는 책이다. 나 역시 이런 사업에 관심이 있어서 그런지 더 집중해서 읽어보게 되었다. 마음만 있다고 아무 사업이나 쉽게 생각해서 뛰어들어서는 안된다. 저자도 무작정 시작해 보고 실제로 깨우치고 느낀 점들이 많다고 한다. 다른 사람들이 이런 실수를 하지 않도록 저자가 미리 경험한 것들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도전하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다양한 팁을 알려주고자 하는 책이다.

 

처음부터 월 수입 1.000만원이라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처음에는 소소한 수익이라도 낼수 있다면 성공한 것이라 본다. 아무것도 모르고 준비없이 도전하기 보다 이책을 통해서 처음 도전하는 사람들의 궁금증도 풀어보고 나는 어떤 사업으로 스마트 스토어를 열어볼 것인지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하는 책인 것 같다. 인터넷 상에서 도매매 사업을 통해 나의 미래 수익을 낼 수 있기를 바라면서 이 책에 도움 받아 나 역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도전장을 내밀고 싶어졌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