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꽃 길 시골하우스
이영희 지음 / 델피노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가 상당히 아름답다는 생각을 해 본다. 은은한 꽃향기가 폴폴 풍기는 듯 보이는 온화한 표지에서 꽃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향기로운 책이라는 생각에 책을 펼쳐보게 되었다. 제목도 참 예쁜 책이다. 감꽃 길에 시골하우스라니... 어렸을 적 시골살이를 추억속에 고스란히 담아두고 있는 나에게 그 추억의 페이지를 펼쳐보이게 하는 책인 것 같았다. 이 책은 이영희 장편소설로 사랑에 서툰 남녀의 풋풋하면서도 가슴 절절한 러브스토리가 펼쳐진다. 인생을 살면서 나의 반쪽을 찾는 것이 정말 어렵기도 한데 인연은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돌고 돌아서 결국엔 다시 또 만나게 된다는 이치를 깨닫게 되는 책이었다.

 

주인공 하유는 갑작스럽게 부모를 잃고 가슴 한켠에 묵직한 무게를 안고서 시골을 찾게 되는데 어떻게 우연의 일치인지 실제로 가고자 했던 숙소에 머물지 않고 이상하게 시골하우스를 찾게 되는데 이런 시작부터가 이 책에서 어떤 전개가 펼쳐질지 흥미진진하게 만들어주고 있는 것 같았다. 소설이지만 우리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 생각하니 너무나 생생하게 절절하게 느껴지는 소설이었다. 사람들은 누군가의 어려움을 보고 도와주고 싶어하는 마음이야 있겠지만 실제로 아무런 조건없이 손을 내밀고 배려하고 감싸준다는 것은 상당히 어렵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하유의 아픔을 있는 그대로 알아주고 공감해주는 사람들보다 주변에서는 자기들 이익만 챙기고자 멀리하려고 하는 이들도 있었다. 세상 이치가 이런것이구나 싶어 세상살이에 대한 통찰과 깨달음을 함께 찾아갈수 있는 책이라 하겠다.

 

다양한 꽃들 가운데 감꽃이라니 상당히 신선하다. 시골살이를 하다보면 골목골목에 감꽃들이 한창인 곳들이 많다. 내가 살던 시골에서도 감꽃들이 아주 많이 피었던 기억이 난다. 하지만 감꽃의 꽃말이 있었다는 것은 이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다. 사람이 살다보면 크고 작은 어려움도 겪게 되고 비바람도 닥치게 된다. 하지만 이럴때일수록 주변에서 나를 이해하고 시곤처럼 흔들리지 않고 든든하게 지켜준다면 얼마나 감사한 일일까 좋은 마음으로 상대를 배려하고 진심으로 품어줄수 있는 따스한 마음을 가진 사람으로 살아간다면 이 세상이 좀 더 살기좋은 세상이 되리라 여긴다. 내 주변을 돌아보고 나도 소중하지만 상대방도 소중하다는 것을 항상 기억하고 모두가 함께 사랑하며 살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