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삶은 실수로 시작된다 - 느림보 부자 아빠가 들려주는 30가지 솔직한 이야기
신태순.김현정 지음 / 나비스쿨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살면서 실수를 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내 뜻과 상관없이 실수가 이어질때면 때로는 속상할때도 있고 때로는 자포자기하면서 나는 안된다고 자책하기도 한다. 그리고 나의 실수가 크나큰 망신이라도 되듯이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싫어하고 알려주기 싫어했던 적이 많았다. 다른 사람들에게 숨기려고만 했던 실수들도 꽤 있었던 것 같다. 그런데 이 책은 이런 실수를 아주 대대적으로 공개하는 책이다. 저자는 느린 아빠로 지금까지 살면서 겪었던 30가지의 실수들을 하나씩 풀어놓으면서 솔직하고도 담백하게 이야기를 펼쳐내고 있다. 어떤 내용일지 너무 궁금하여 집중하게 되는 책이었다.

 

바쁘게 사는 현대인들에 비해 저자는 느린 삶을 추구하는 40대의 젊은 아빠라고 한다. 콘텐츠 마케팅 전문가인 저자는 일찌감치 집안에서 일을 하면서 두 아들과 함께 자유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기에는 참 부러움의 대상인 것 같다. 그래서 더욱 저자의 이야기가 궁금해지는 책이다. 저자는 살면서 실수를 통해서 얻는 것이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 하나씩 전해주고 있다. 어렸을 때 부모님 말씀에 순종하며 사는 착한 아들이었던 저자는 진작 망가졌더라면 좋았을 거라고 한다. 착한 아들도 좋지만 각자 인생을 살아가는 시대인데 나를 위한 삶을 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누구에게 보여지기가 아니라 내가 원하는 삶이 진정한 삶이라고 여긴다.

 

학교에 다닐 때 부모님을 기쁘게 하려고 공부에 매진하며 한눈팔지 않았던 때가 생각난다. 저자도 착한 아들이자 공부를 열심히 하는 모범생으로 살아온 것을 이야기하며 조금만 덜 열심히 할걸 그랬다고 말한다. 우리가 살면서 많은 일들을 겪게 되는데 당시에는 옳다고 여겼던 일들이 시간이 지나고 나면 내가 왜 그랬을까 하는 생각도 하게 되고 나의 실수담이 되어버리기도 한다. 하지만 그런 실수를 통해서 우리는 다시금 새롭게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도 한다. 이 책은 당당하게 나의 실수를 모든 독자들에게 공개하면서 앞으로 인생은 이렇게 살아가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해주는 책이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가슴 따스해지는 이야기와 솔직하고 엉뚱한 이야기로 힐링이 되는 책이라 마음 편하게 읽을수 있었다. 앞으로 살아가면서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할지 생각해 보는 시간도 주어져서 좋았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