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괜찮아, 충분히 잘하고 있어 - 조안쌤과 함께 하는 긍정확언 필사 100일 챌린지
김정미(조안쌤) 지음, 김훈 사진, 백영미 영작문 / 다온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하루의 일기를 작성한다는 것이 어렸을 때는 학교 숙제이기에 너무 힘들었던 과제였다. 하지만 성인이 되고 나서 자발적으로 일기를 적는 것은 나만의 루틴이자 하루의 마무리로 마음이 안정시키고 하루를 반성하기도 하며 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한다. 그래서 잠자리에 들기 전에 짧게나마 하루 일기를 쓰고 있다. 그런데 기록만 하는 것이 아니라 때때로는 힘들어하고 무너질 것 같은 나를 일으켜 세울 수 있을 정도의 힘을 가지고 있는 긍정확언도 중요하다고 한다. 이 책에서는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나 자신에게 힘과 용기를 주는 긍정확언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100일 동안 나를 위한 긍정확언을 필사하면서 어떤 변화가 올지 기대가 많이 된다.
그동안 긍정확언이나 필사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고 있었다. 하지만 나의 일기를 계속 써 오면서도 필사에 도전해 본 기억은 없었다. 좋은 말들과 나를 위한 응원글들을 눈으로 읽기만 하고 돌아서면 쉽게 잊어버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쉽게 사라지지 않도록 하려면 필사를 해서 머릿속에 한번 더 저장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이 책에는 나에게 보내는 비타민과 같은 [긍정확언]을 100일동안 작성할 수 있도록 준비해 놓고 있다. 똑같은 문장을 그대로 따라 적기만 해도 좋고 나에게 맞는 문장으로 상황에 맞게 바꾸어서 작성을 해도 무방하다.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진다고 한다. 내 인생에서 가장 이루고 싶은 소원이 있다면 간절히 바라고 또 원한다면 이것을 글로 적고 읽어보면서 간절함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우리 몸이 의식적으로 자기 확신을 주면서 긍정에너지를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하고 셀프브랜딩이 가능하다는 것을 우리가 알 수 있다. 인생을 살면서 힘든 고비가 있을 때 우리가 더 단단하게 지탱하고 일어설 수 있는 힘을 기르고자 한다면 이 책을 펼쳐보길 추천한다. 긍정확언에 대한 필사를 하고 싶지만 어떤 글을 적고 읽어보면 좋을지 모르겠다면 이 책에 도움을 받으면 수월할 것 같다.
예쁜 사진과 함께 나를 마주하는 시간이 좋았다. 이 책의 좋은 문장들을 하나씩 읽어보며 하루에 하나씩 총 100일 동안의 여정을 따라만 가면 된다. 자연친화적인 맑은 사진을 보며 눈도 즐거워지고 마음 따스해지는 글을 읽고 따라 적어보면서 가슴이 찐하게 울리는 것을 느낄 수가 있었다. 이 책을 통해서 긍정확언에 대한 소중함도 알게 되었고 어려움에 대처하는 능력도 키울 수 있는 단단함을 얻을 수가 있어서 감사했던 책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