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되는 집들의 비밀 - 부와 운을 부르는 공간과 삶에 관한 이야기
정희숙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의 시작과 끝을 함께 하는 우리 모두의 아지트인 집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정리 컨설턴트인 저자는 지난 10여 년간 정리를 통해서 직접 보고 느끼고 깨달은 과정들을 이 책에 고스란히 녹여내고 있다. 매번 집안 정리를 잘 하고 싶지만 생각만 할 뿐 제대로 정리가 잘 되지 않아 집안 곳곳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면 우리가 사는 공간이 점점 비효율적으로 흘러가게 된다. 집안에 모든 것의 물건들은 그 쓰임에 따라 제자리가 정해져 있다고 보면 된다. 각자 분류만 잘 해서 카테코리별로 정리만 잘 한다고 해도 우리가 살고 있는 집안이 훨씬 더 공간 활용을 최대화 하여 내가 사는 집이 더 넓고 편안한 공간으로 탈바꿈이 가능한 것이다. 이런 귀한 정리에 대한 노하우들을 이 책을 통해서 하나씩 배울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평소에 정리정돈을 잘 하는 사람들을 보면 참 부럽다고 말하곤 했었다. 나는 아무리 정리를 잘 하고 싶어도 왜 시간만 허비하고 깔끔하게 정리가 안 되는지 그동안 잘 몰랐다. 그저 내가 정리에 대한 능력이 부족해서였다고 생각했었는데 이 책을 읽어보니 정리를 할 때는 불필요한 물건들은 버리거나 기부를 하거나 하여 우리 집안 여기저기 쌓여있는 물건들을 정리하는 것이 먼저라는 것을 알았다. 현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는 필요 이상으로 너무 많은 물건들을 구입해서 집안 곳곳에 쌓아두고 있는 것 같다. 새로 사는 옷이 꼭 필요해서라기 보다 그냥 옷이 사고 싶어서라고 하는 말에 심히 공감하게 되었다. 입을 옷이 없어서 구입하는 것이 아니고 옷이 많아도 입을만한 옷이 없다고 하면서 계절이 바뀔 때마다 옷을 매번 구입해서 옷장 안을 가득 채우곤 한다. 불필요한 물건들을 정리하며 기부하거나 버린다고 해도 어느새 우리는 새로 산 옷들도 그렇게 빈 공간을 다시금 채우곤 한다. 정말 생각을 깊게 해 볼 필요가 있다고 본다 내 인생에서 공간의 여유를 찾는 방법을 이 책에서 찾아보면 좋을 것 같다

 

우리가 사는 공간이 좀 더 편안하고 여유로워지려면 우리 생각도 새롭게 개선해야 한다고 본다. 깨끗하고 정리가 잘 된 집안을 보면 많은 생활의 혜택들도 누릴수가 있게 된다. 집을 잘 정리함으로 우리 생활이 지금보다 훨씬 더 여유로워지고 풍요로워진다면 당장 시작해야겠다. 어지럽고 복잡한 살림살이로 스트레스 받지 않고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편안한 안식처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을 해야겠다. 공간이 주는 여유를 만끽하며 정리가 우리 삶에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깨달음과 통찰을 배울 수 있었던 책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