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네버슬립 - 미국주식으로 제테크의 잠을 깨워라
스노우볼랩스 지음 / 스노우볼랩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에서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들을 두고 동학개미라고 한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동학개미들의 파워가 장난이 아니라고 할 정도록 거의 대부분의 국민들이 저금리의 영향으로 주식시장에 뛰어 들었다. 누구나 투자의 귀재가 될 수 있을거란 기대를 안고서 너도나도 국내 주식시장의 문을 두드렸던 것이다. 하지만 한국 시장은 코리안디스카운트가 있다고 할 정도록 고지를 치고 올라가는 데는 한계가 있다. 그래서 아는 사람들은 이미 서학개미로 미국시장에 뛰어 들어 내가 잠든 시간에도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국내에서 주식을 오랫동안 하는 사람들도 미국주식에는 쉽게 다가가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도 부지기수이다. 그런데 이 책은 이런 미국주식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서 미국주식에 관심이 있거나 궁금한 것이 있는 독자들에게는 좋은 정보와 투자의 기회가 될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그렇다면 과연 미국에는 어떤 섹터들이 있길래 이렇게 미국주식에 투자해야 한다는 말인가 그동안 우리가 미국주식에 투자하지 않아도 모두가 알고 있는 빅테크 기업들이 참으로 많은 것 같다. 너무나도 유명한 세계적인 기업인 구글과 애플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 디즈니 등등 정말 엄청난 기업들이 미국에는 무수히 많다. 그런데 이 책에서는 이런 유명한 기업들도 물론 등장하지만 각 섹터별로 구분을 하여 하나씩 살펴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것 같다. 먼저 미국에 농업에 대해서 잘 몰랐던 나에게 이 책은 새로운 시각으로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

 

신의 축복으로 몰아주었다는 미국의 농업은 우리나라 농업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의 어마어마한 크기이다. 한국의 농지면적은 약380만 에이커인데 비해 미국은 약 9억 에이커라고 한다. 정말 말도 안되는 크기가 아닌가 비교자체가 안된다고 본다. 이래서 미국농업은 농기계가 없이는 농사짓기가 힘들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래서 농슬라라고 불리는 세계에서 가장 큰 농기계 기업인 디어가 존재하고 있다고 한다. 자율주행 트랙터와 비행기로 농약을 뿌리는 미국의 농업은 엄청난 기업의 디어로부터 움직이고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았다.

 

우주항공섹터에서 NASA가 있다. 지구탐사와 우주로봇은 물론이고 일론머스크의 스페이스X와도 긴밀한 관계에 있는 곳으로 넘사벽이라 볼 수 있다. 천조국이라는 이름을 자랑하는 미국의 국방섹터도 엄청난 예산을 투자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빅3기업과 다양한 기업이 미국국력에 일조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나 반도체 섹터에서는 조금 충격을 받았다. 사실상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삼성전자와 하이닉스가 세계속에 반도체 시장을 주름잡는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는 나만의 착각이었다. 우리나라가 반도체 1등이라고 생각하며 자부심을 가졌었는데 복잡한 반도체 생태계를 이해하고 나니 미국의 압도적인 팹리스가 설계하고 엔비디아와 퀄컴, AMD가 시장을 지배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섹터별로 하나씩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미국에 대한 생각이 확실해 진다. 천조국이라는 미국에 기업들이 얼마나 대단하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다 왜 미국주식을 해야 한다는 것인지 스스로 깨닫게 된다. 투자란 미래 성과를 대비해서 미리 자금을 투입하는 것인데 성공할 확률이 높은 기업에 배팅을 해야 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본다. 이 책은 미국주식에 대한 생각을 확실하게 할 수 있는 책이라 미국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독자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