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이거 너 다 가져 - 까꿍이가 전하는 행복박스
나인 지음 / 자유로운상상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애니메이션처럼 다정다감한 앙증맞은 귀여운 캐릭터가 눈길을 사로잡는 예쁜 표지에 끌림이 있는 책이다. 까꿍이가 전하는 행복박스라니 과연 어떤 책이길래 이렇게 달달한 표현을 썼을까? 궁금증을 갖게 하는 것 같다. 행복이라는 단어는 누구에게나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는 희망적인 단어인 것 같다.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가 어쩌면 행복하기 위함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하곤 한다. 저자는 모든 사람이 행복박스 하나씩을 품고서 세상에 태어난다고 말한다. 내가 그렇게 찾아헤매던 행복이 가득 담긴 행복박스를 이미 내가 태어날 때 품고서 태어난거라니.. 어쩌면 내 안에 숨어있는 행복박스를 우리 스스로 열지 못하고 있었던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며 책장을 열어본다.

 

저자는 희곡작가이자 연출가로 다양한 작품을 직접 집필도 하고 연출도 해서 그런지 무한한 인간의 감정을 행복이라는 단어와 연결지어 우리 모두에게 울림을 주고 있다. 이미 인스타에서 엄청 난 인기로 팔로우들에게 뜨거웠던 글들을 모아서 이렇게 한권의 책으로 출간했다고 한다. 얼마나 좋은 글들이기에 이렇게 인기가 많았을까 궁금했는데 책을 읽으면서 정말 나 스스로가 감동의 물결속으로 풍덩 빠져들게 된다.

 

저자 나인은 까꿍이라는 캐릭터로 우리 인간들의 부정적인 마음을 버리고 나 스스로가 진정한 행복을 찾아낼 수 있도록 끊임없이 위로하고 공감하고 조언을 하고 있다. 책을 펼치면서 읽어내려가는 모든 문구들이 하나같이 세상에 지친 나를 어루만지고 토닥여주는 글들의 집합소인 것 같아 가슴 뭉클해지는 대목들이 차고 넘친다. 지금까지 수많은 에세이와 심리학 도서들을 읽으면서 힘든 세상과 풍파속에서 지치고 힘들었던 순간들을 위로받고자 했어도 이렇게까지 진심어린 조언으로 들리지 않았었던 것 같은데 이 책은 저자의 깊이있는 통찰속에 인생전반에 걸친 우리 모두에게 하나같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행복을 스스로 찾아낼 수 있는 방안을 넌지시 편안하게 툭툭 던져주고 있어서 감동이었다.

 

세상에서 가장 존귀하고 소중한 것이 바로 나라는 사실을 간과하면 살았던 독자들에게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나라는 존재를 일깨워주고 있는 책이다. 태어나면서 선물받은 삶이라는 여행티켓이라는 말에 흠뻑 가슴이 적셔지는 것을 느낀다. 내가 즐겁고 행복하면 근심 걱정은 후라이팬속에 버터처럼 녹아내린다는 글은 마치 아주 고급진 시 구절보다 더욱 값지게 느껴진다. 어쩌면 이렇게 모든 글귀들이 내 마음속에 저장하고 싶을정도로 따스하고 다정다감한지 울림이 있는 잔잔함에 빠져들며 점차 중독이 되어버릴 듯 하다.

 

인스타에서 왜 그렇게 인기가 많았는지 책을 읽어보면 알 수 있게 된다. 또한 책을 읽는내내 귀여운 캐릭터와 그림들이 내 마음을 한번 더 정화시키고 안정시키는 것이 너무 편안하다. 이렇게 글과 그림 모두를 저자가 직접 쓰고 그렸다는 것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삶에 지치고 힘든 독자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선물하는 아주 좋은 책이라 추천하고 싶다.

 

s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