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0배 올려주는 라이브커머스 마케팅 - 47세 평범한 주부가 전국을 누비는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가 되기까지
이유진(해피유진)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마트폰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전국민이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모든 일상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스마트폰 알람으로 시작해서 저녁에 밤에 잠이 들기까지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본다던가 쇼핑을 한다거나 아니면 음악을 듣거나 하면서 우리는 일상생활 전체를 스마트폰으로 생활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다. 그만큼 많은 역할을 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없어서는 안 되는 세상에 우리는 지금 살고 있는 것이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티비에서 홈쇼핑으로 물건을 주문하는 일이 많았었다. 왜냐하면 직접 쇼핑을 나가서 물건을 사는 것도 좋겠지만 시간상 외출하기보다 편안하게 집안에서 내가 원하는 상품을 방송을 통해서 라이브로 보면서 구매하는 것이다 보니 충동구매도 많고 또 정말 필요한 물건도 있었기에 이런 현상들이 우리 일상에 편리함을 많이 주었던 것 같다. 그런데 홈쇼핑은 말 그대로 집에 있을 때 티비앞에서만 가능하다고 했다면 이제 손에 들고 다니는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라이브쇼핑이 가능한 SNS도 너무나 인기가 많다는 것을 알았다.

 

사실 이런 라이브커머스는 아주 특별한 사람들이나 능력 있는 사람들만 할 수 있는줄 알았었다. 그런데 이 책을 읽어보니 저자처럼 평범한 주부가 이렇게 훌륭한 성과를 이룰 수 있었을 정도로 조금만 알게 되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 역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고 싶어 하기에 특히나 물건 판매에 가장 영향력을 미치게 될 라이브쇼핑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무척이나 궁금했었다. 하지만 나는 아무런 지식도 능력도 없기에 시작조차 하지 못할거라 생각했었다. 인스타나 네이버나 내가 팔로워도 많지 않고 어떻게 하면 최대효과를 누릴 수 있을지도 몰라서 망설여졌던 부분도 있었는데 이 책은 나처럼 아주 기본적인 지식이 없는 초보자들에게도 하나에서 열까지 하나씨 차근차근 시작할수 있도록 알려주고 있다.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을 하려면 무엇부터 시작 해야할까? 모바일기기는 무조건 필요한 것이고 여기에다가 1인 방송을 하기 위해서는 댓글 창도 잘 확인해야 하고 잘 볼수 있으려면 조금 크게 볼 필요가 있기에 노트북이나 TV 화면으로 연결해서 본다면 아주 크게 잘 볼 수 있어서 좋은 방법이라고 한다. 조명이나 라이트 부수적인 소품까지 채워지면 더욱 좋겠지만 단순하게 가볍게 작은 것부터 시작해보는것도 좋은 경험이 될 거라 한다. 가정에서 라이브방송으로 1인 방송을 하기에 여건이 불편하다고 한다면 무료스튜디오 정보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인스타나 네이버로 라이브방송을 할 때는 매출에 목표를 이루고 싶은 간절함이 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아무런 지식 없이 무조건 시작하는 것보다 이 책에서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방식대로 하나씩 따라한다면 초보로 시작하려는 사람들도 하나씩 배우면서 실력을 키워 나갈 수 있을 것 같다. 평범한 주부였던 저자는 전국을 누비며 라이브방송으로 매출 신화를 이루고 있다. 이런 현장경험에서 나오는 노하우들을 토대로 제대로 된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을 확실하게 배울 수 있는 실용적인 바이블인 책이다. 라이브방송에 관심 있는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