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나 브랜딩
조연심 지음 / 힘찬북스(HCbooks)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이름이 있다. 이름이 있기에 다른 사람들과 구분이 되고 나만의 브랜딩이 되는 것이기도 하다. 하지만 지금까지 살면서 내 이름이 나를 알리는 브랜딩이라는 생각을 해 본 적이 없다. 태어날 때 지어진 이름은 내가 선택한것도 아니고 또 내가 기억할때부터 지금까지 계속해서 불리고 있는 것이기에 당연한것이라 여기고 있기 때문인가보다. 그런데 요즘대세는 나를 알리는 퍼스널브랜딩이 점차 확산이 되고 있다고 한다. 내가 성공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퍼스널 브랜딩에 대해서 이 책에서 알아보도록 한다.

 

저자는 개인 브랜딩의 전문가로서 이미 수백 명의 사람들에게 퍼스널브랜드를 찾아갈수 있도록 도와주었다고 한다. 그냥 아이패드 사용법을 익히기 위해서 시작했던 것이 지금까지 오게 된 것이라고 한다. 퍼스널브랜딩이란 자기자신을 브랜드로 마케팅해서 홍보를 한다는 것이다. 각자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하기 위해서 자신만의 고유한 기술이나 경험이나 자질 등을 찾아내어 전달하는것도 포함된다고 한다. 요즘같은 시대에는 퍼스널브랜딩으로 나 자신을 더욱 성공으로 이끌어 갈수 있도록 하고 있기에 새로운 기회도 주어질것이고 성공할수 있는 길로 갈수도 있다고 하여 더욱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다.

 

퍼스널브랜딩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 책에서는 하나하나 알려주고 있다. 퍼스널브랜딩에 전문가인 저자가 자세한 글과 그림을 포함해서 개인적인 브랜드를 만들어 갈 수 있는 단계적 방법들을 설명해주고 있다.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서 내가 하는 분야에 전문가로서 자리매김하게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특히나 온라인시장이 활성화 되어 있는 지금 우리 모두가 하루도 인터넷이나 SNS를 떠나서는 살수가 없는 시대를 살고 있는 가운데 이렇게 나를 브랜드화 하여 알리는 퍼스널브랜딩은 나의 성공적인 미래를 위해서 필요하다고 보여진다.

 

밤하늘에 북극성을 찾아가듯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자기관리를 하면서 미래의 성공하는 나를 꿈꾸면서 살아갈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 책에서는 퍼스널브랜딩이 왜 필요한지에 대해 알아보고 프스널브랜딩에 대한 정의와 그 과정에 대해 알아보면서 스스로인 나 자신이 과연 어떠한 사람인지에 대해서도 충분히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많이 주고 있는 것 같다. 먼저 나를 알아야 나만의 브랜드도 가치있게 새겨질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퍼스널브랜딩에 기술적인 부분까지 디테일하게 알아볼수 있어서 전문적인 도서를 읽은 기분이 들었다. 잘 모르고 있었던 부분에 관심이 많이 생기게 되었고 앞으로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해 나만의 퍼스널브랜딩을 꼭 만들어보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