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림프순환이 좋아지는 토르소 마사지 - 독소배출, 하루 10분이면 충분하다
이영숙 지음 / 행복한마음 / 2020년 2월
평점 :
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하고 식이요법을 챙기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바쁘게 사는 현대인들에게는 내 몸을 챙기는 것이 사치스럽다고 여기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한번 나빠진 건강은 쉽게 회복하기가 어렵고 그만큼 힘든 시간을 보내야만 한다. 그래서 미리미리 내 몸의 상태를 파악하고 적절한 운동이나 건강에 좋은 다양한 요법들을 알아두고 숙지하고 스스로 알아서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
우리가 살면서 여러 가지 스트레스와 전쟁은 불가피한 것 같다. 하루를 시작하면서부터 직장에서 또는 가정에서 또는 지인들과 관계에서 모든 인간관계 자체가 어쩌면 스트레스 상황속에서 연속적으로 일어나는 일들뿐이다. 개인의 성향에 따라서 그 깊이는 조금씩 다를수 있겠지만 조금이라도 스트레스 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을 정도로 현대인들을 위협하고 있는 것이 스트레스인것만은 확실한 것 같다. 모든 병들이 어쩌면 마음의 병이고 스트레스로 인한 시작이라고 한다면 우리가 이제는 이런 스트레스를 물리칠 방법을 찾아야 할 것이다.
이 책은 각종 스트레스 호르몬으로 우리 건강에 적신호를 보내고 있는 원인모를 육체적인 문제들을 이해하고 우리가 가장 먼저 시급하게 손쉽게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마사지테라피인 독소배출에 좋은 림프순환이 좋아지는 토르소 마사지를 소개하고 있다. 우리 몸에 스트레스로 인한 독소들이 쌓이면 몸안 구석구석 원인모를 질병들이 발생하게 된다. 이렇게 내 몸을 독소들이 침범하도록 그냥 방관해서는 안된다. 우리 몸안에 면역력을 키우고 스트레스로 인한 독소를 멀리하도록 하는 토르소 마사지를 처음부터 하나씩 배워보기로 한다.
토르소마사지는 5천년의 역사를 가진 아유르베다에 기초를 두고 있는데 이영숙테라피를 운영중인 저자는 오랜 경력의 임상을 바탕으로 림프순환은 물론 혈액순환에 좋은 토르소마사지로 많은 내담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한다. 어렸을 때 배가 아프면 엄마손은 약손이라며 배를 쓰다듬어 주던 추억이 있는데 토르소마사지도 복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어서 우리 선조들의 지혜를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순간이었다.
내 몸안에 림프절을 찾아보고 우리 몸에 면역은 물론 피부미용까지 좋아지게 하는 토르소마사지는 누구나 쉽게 가정에서도 따라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밚식욕과 복식호흡법도 배울수 있고 특히나 실전에서 목주름을 마사지하는 방법에 특히나 관심이 많이 가서 따라해 볼 수 있었다. 꾸준히 마사지를 따라하면서 건강한 몸과 마음을 챙기고 싶어진다. 이 책은 각 부위별로 마사지를 쉽게 따라하도록 그림과 함께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누구나 이 책 안에 토르소 마사지를 따라하면서 나의 몸을 하나씩 살펴볼 수 있다는 것이 좋은 것 같다. 하루 10분으로 독소를 배출할 수 있는 토르소 마사지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해 나가면서 건강한 몸을 만들어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