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만큼 내 삶에 진심인 사람은 없다 - 프로실패러의 '찌그러진 삶을 펴는 도전의 기술'
원하늘 지음 / 니어북스 / 2023년 7월
평점 :
누구나 인생을 살면서 성공한 삶을 꿈꾸곤 한다. 하지만 실제로 인생이란 긴 터널을 건널 때면 성공이 그리 호락하지 않다는 것을 모두가 깨닫게 된다. 이렇게 힘들고 치열한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우리는 오늘도 생존현장에서 고군분투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한편으로 생각해보면 우리 삶 자체가 행복이 아니라 고통의 연속이 아닌가 싶을때가 있다. 내가 해 보고 싶은 일이나 꿈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달려갈 수도 없고 그렇다고 마냥 하루하루 무의미하게 살아가기도 어렵다. 과연 나는 어떻게 살아가는 것이 진정한 나를 위한 삶으로 살아가게 되는 것일까?
이 책의 저자는 프로 실패러이다. 신문기자에서부터 보험판매원이나 학원강사는 물론이고 현재 공무원에 이르기까지 수없이 도전하고 실패를 거듭하면서 다시 오뚜기처럼 일어선 장본인이다. 실패를 두려워하는 사람들은 도전 자체를 하기 어렵다. 그래서 자신의 꿈을 향해 다가가기란 너무 어렵다고 봐야 한다. 하지만 수없이 도전하고 실패한 사람들은 그 실패안에서 또 다른 자신을 찾아가는 방법을 알게 된다. 무조건 실패가 두려워 시작조차 못 한다면 이는 인생의 낙오자가 될 수도 있다. 지금 당장 내가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찾아보려고 한다. 적어도 이 책을 읽고 나면 내 안의 작은 희망의 불씨가 솟아나는 것 같이 느껴진다.
저자에게 도전이란 운명이란 사랑과도 같다고 표현한다. 누가 시킨것도 아니고 주변에서 아무리 말려도 과감하게 용기를 내어 도전하는 실패러인 저자는 이런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새롭게 알게 된 공부의 기술도 알려주고 저자가 지금까지 도전하면서 스스로 알게 된 노하우들도 알려주는 책이라 무한한 가능성이 보이는 독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세상은 아직까지 희망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았다. 나의 묵은 꿈을 다시 꺼내어 도전해 보고 싶어진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