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0배 올려주는 상세페이지 기획과 디자인 - 스마트스토어, 쿠팡, 인스타마켓, 쇼핑몰 랜딩페이지의 정석
조해윤.임헌수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 이후에 일상생활이 흐름에 많은 변화가 생겼다. 쇼핑을 할 때는 거의 대부분 상점을 찾거나 매장을 찾아 직접 만져보고 눈으로 확인하고 물건을 구매하던 수많은 사람들이 이제는 대부분 가정에서 직장에서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손 쉽게 물건을 구매하고 배송을 받곤 한다. 온라인 시장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것을 의심하거나 불편해 하던 사람들도 코로나19가 찾아오면서 대부분 온라인 시장에 익숙해져 있는 상태이다. 그래서 그런지 온라인 시장이 점점 더 커져 가는 추세인 것 같다. 실제로 오프라인 시장에서 잘나가는 가게들도 온라인 시장으로 눈길을 돌리면서 같이 운영하는 형태로 진행하고 있는 경우도 참 많다고 한다. 특히나 네이버에 스마트 스토어 같은 경우에는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쉽게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고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판매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투잡이나 N잡러들에게도 다양한 길이 열려있다고 한다. 쿠팡이나 인스타마켓 등 SNS에서도 원하면 얼마든지 판매까지 공구까지 이루어질 수 있어서 이제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온라인 시장에서 자신의 영역을 넓혀갈 수 있는 시대인 것이다.

 

이렇게 온라인 시장이 뜨거워지면서 가장 중요해 진 것이 바로 온라인 시장에서 매출에 대한 관심이다. 물건을 판매하고 싶은 사업자에게는 가장 중요한 것이 판매인 것이다. 이 책은 온라인 스토어를 시작하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온라인 상점을 만들어서 판매에 이루어지기까지 과정과 가장 중요한 포인트인 상세페이지에 대해서 하나부터 열까지 아주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이제 막 온라인 스토어를 시작한 사람들이나 계획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모두 궁금한 것들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 같다. 온라인은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구매자가 직접 실물을 보고 구입을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서 상세페이지 기획과 디자인에 정성을 들여야 한다. 수많은 제품들이 올라와 있는 온라인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눈에 띄는 키워드로 고객을 확보하고 다른 제품들과 비교해서 내 상점에서 고객들이 머무를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한다. 네이버 쇼핑에서 알고리즘을 타고 들어온 고객을 그냥 떠나보내지 않으려면 그만큼 상세페이지에 오래 머물수 있도록 해야하고 상위노출을 시킬수 있는 방안도 마련해야 한다.

 

특히나 상세페이지는 고객의 궁금증을 풀어줄 수 있고 구매로 이어질수 있는 핵심부분이다. 동영상이나 움짤등으로 고객이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해 주어야 하겠고 다른 제품들과 차별도 분명 필요해 보인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한다면 이런 상세페이지를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으니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또한 빠르게 내 상점을 노출시키고 싶을때는 비용을 주고 도와주는 곳도 있으니 고려해 볼 만하다 또한 직접 온라인 상점을 위해 노력한다면 이 책에서 주는 소스들을 적극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지금까지 다양한 온라인 스토어에서 스치고 지나갔던 상세페이지들을 이제 보니 정말 사업자들의 노력과 땀으로 구성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다. 자신이 이러한 부분에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많이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벤치마킹도 잘 하면 나의 자산이 될 수 있다는 말에 공감하게 되었다. 앞으로 스마트 스토어나 온라인 스토어를 보게 되면 상세페이지도 자세하게 살펴보면서 디자인과 기획에 대해 차분하게 살펴보아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