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작정 따라하기 파리 - 전2권 - 2023-2024 최신개정판 ㅣ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오유나 지음 / 길벗 / 202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프랑스 파리에 에펠탑을 보는 것이 나의 평생 버킷리스트 중에 하나이기에 언제나 마음속으로 염원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코로나19가 끝나가고 있어서 이제 해외여행 하늘길도 열려 있어서 그런지 더 가슴이 두근두근 거리고 설레이는 것 같다. 가고 싶어도 갈수 없었던 지난 펜데믹 기간이 지나고 나니 이제는 갈수 있는 프랑스인데도 불구하고 경제적인 여건을 고려해서 조금씩 아끼고 모아서 나의 평생 소원인 프랑스 파리에 꼭 입성하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해지는 것 같다. 하지만 단 한번도 가 본 적이 없는 곳이기에 생소하고 낯선 나라이기에 조금은 그 나라에 대해 알고 여행지에 대해서도 공부를 하고 나서 계획을 차분하게 세우는 것이 우선이라 생각하게 되었고 그런 와중에 이 책을 만날 수 있어서 너무 반갑고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 기대를 하면서 책장을 열어보게 되었다.
이 책은 총 2권으로 구성이 되어 프랑스 여행을 특별히 준비할게 없이 그냥 제목처럼 무작정 따라가기만 하면 프랑스 파리 여행을 완벽하게 하고 올수 있도록 아주 세세하게 자세하게 구성이 되어 있어서 눈이 즐겁고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다. 먼저 1권에서는 미리보는 테마북이라고 하여 여행지에서 꼭 필요한 프랑스에 대한 국가 정보는 물론이고 우리가 꼭 알고 가야할 팁문화도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너무 좋았던 것 같다. 특히 식수에 대한 부분이 눈길을 끄는데 석회질이 많은 물이라서 거의 식사할때는 음료나 와인을 함께 주문한다는 것이 특이한 것 같았다. 파리 지역을 한눈에 찾아볼수 있는 지도와 더불어 유명 랜드마크를 찾아보면서 선명한 사진과 함께 소개된 글을 보면서 마치 아직 파리가 가보지 않았지만 눈앞에서 보고 있는것처럼 착각을 일으키는 것 같았다. 내가 가고 싶은 곳에 대한 소개에서 찾아가는 방법은 물론이고 주소와 전화번호 가격 등 궁금한 부분들을 모두 실어주고 있으니 별도로 계획을 하면서 찾아보는 수고를 덜어낼수 있어서 도움이 아주 많이 되는 것 같다. 미식의 나라인 만큼 먹거리 레시토랑에 대한 소개도 많았는데 먹고 싶은 것들이 너무 많아서 정말 꼭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미술관과 박물관으로 유명한 프랑스 파리에 대해 사진과 함께 살펴볼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2권에서는 가서 보는 코스북으로 분리형 가이드북이기에 직접 손에 들고 다니는것도 좋을 것 같다. 여행지에 가서 당황하지 않도록 여행을 갈 때 꼭 챙겨가는 것을 추천한다. 파리에 가는 입국부터 순서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여행지를 다녀올수 있도록 헤매지 않도록 도와준다. 낯선 곳을 여행할 때 무언가 순서대로 진행이 되지 않으면 급하게 당황하게 되고 진땀이 날때가 많은데 입국에서 공항에서 시내로 들어가는 방법은 물론이고 공항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과 환전, 파리 관광명소 안내소를 찾는 방법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일정별로 파리 핵심명소들을 찾아 다닐수 있는 코스가 너무 마음에 들었다. 다양한 낭만코스도 파리지앵처럼 정복할수 있도록 유명한 명소들을 포함하여 맛있는 식사까지 완벽하게 마무리할수 있는 코스가 마음에 쏙 들었다. 이대로 따라가기만 한다면 크게 무리가 없을 것 같아서 자신감이 생겼다. 에펠탑이 상징인 프랑스 파리에서 주의할 점은 사기꾼이나 소매치기가 많다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한다. 특히나 관광객들을 상대로 하는 소매치기가 극성이기에 항상 조심하고 주의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꼭 프랑스 파리를 가봐야 하는 이유를 찾게 되었다. 평생을 살면서 이렇게 아름답고 멋진 여행지를 사진으로만 본다는건 아니다 싶었다. 지금부터 차분히 준비해서 꼭 버킷리스트인 프랑스 파리를 다녀오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