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의 힘을 높이면 꿈이 이루어진다!
와타나베 야스히로 지음, 최윤경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사람들이 꿈을 이루고 싶어하고 또 성공하고 싶어합니다.하지만 현실에서 우리가 꿈을 이룬다거나 성공할 확률은 지극히 낮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더 우리가 미래를 생각하면서 좀 더 나은 행복을 위해서 어렸을때부터 꿈을 키우면서 살아가려고 하고 있지요 그런데 어린시절 크게 꾸던 그 꿈들은 나이가 들면서 점차 사라져버린다고 합니다. 사회에 적응하면서 성인이 되면서 실질적으로 내가 꾸던 꿈이 현실과는 맞지 않거나 아니면 아무리 노력해도 꿈은 그저 꿈으로만 남아야 한다는 것을 직시하기 때문일겁니다. 안될거 같으니 스스로 포기하고 자포자기 한다는것이지요 이런 말을 들으면 정말 살맛나는 세상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서 어깨가 축 쳐지게 됩니다. 이 책은 이런 사람들에게 내가 꾸던 꿈을 포기하지 않고 스스로 찾아갈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하고자 합니다. 어떻게 하면 내가 꿈을 향해 다가갈수 있는지 하나하나 일깨워주고자 합니다. 그리고 실전으로 돌입해서 어떻게 다가갈수 있는지 그 방법도 알려주고자 합니다. 그저 저자가 이끄는대로 따라가기만 하면 꿈을 이룰수가 있고 성공할수 있다는 희망이 보여서 기대를 많이 하며 읽게 되었습니다.

 

누구나 말을 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단 하루도 말을 하지 않고 살아가는 사람들은 없을것입니다. 그런데 이 말이 내 꿈과 이렇게나 연관성이 있었다니 놀랍습니다. 특히나 내가 원하는 것을 말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루고 싶은 것을 말로 뱉어내는것도 가장 먼저 내가 듣는다는 것을 익히 알고 있었지만 우리는 내가 하는 말은 그렇게 엄하게 단속한다거나 조심하지 않고 그저 내 생각대로 하고 싶은대로 말하고 있는 것이 현실인데요 사실상 말을 할 때 가장 내가 먼저 듣는다는 것을 알고 긍정적인 말들로 계속 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별일 아니라 여기며 간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실수를 하지 않도록 늘 연습하고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말하는 것과 동시에 종이에 글로 적어보는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내가 원하는 버킷리스트나 꿈을 종이에 적어보고 몇 번이고 내가 읽어보면서 다짐하는것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오래전에 학창시절에 시험을 보기전에 책상 머리맡에 내가 받고 싶은 시험점수를 적어두며 파이팅을 메모하여 벽에 붙여두었던 시절들이 생각이 납니다. 그때는 단순히 그렇게 하는걸거라 생각했었는데 알고보니 이런 것이 모두 효과가 좋다는 것을 이제야 알게 되었습니다.

 

내가 이루고 싶은 꿈을 종이에 글로 쓸때는 구체적으로 쓰는것도 중요합니다. 말에는 힘이 깃들어 있기에 이렇게 글로 적은 꿈들을 말로 읽어본다면 나에게 각성효과도 있을것이고 다짐을 하고 각오를 단단히 할수 있어서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마음속 생각들이 말로 표현이 되고 글로 표현이 되면서 설렘공복현상으로 이어진다고 하니 벌써부터 시작도 하기전에 저도 두근거리는 것 같습니다.나를 설레게 하는 꿈들을 찾아서 하나씩 매트릭스에 작성해 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10년후에 나의 모습이 또는 20년 이후에 나의 모습이 어떤 모습이었으면 좋을지를 상상하면서 나의 미래를 노후를 위해 꿈을 찾아보는 것이 가장 우선인 것 같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도 꿈을 찾기에 늦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시도해 보려고 합니다. 아주 거창한 방법이 아니었건만 우리가 모르고 지나온 것 같습니다. 단순하게 생각해서 내가 원하는 삶을 종이에 적어 글로 읽으면서 내가 원하고 바란다면 그 소망이 이루어진다는 매직이 찾아온다는 것입니다. 저도 이 책의 방법들을 따라서 제 꿈을 찾아 행복한 노후를 맞이해야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