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금 이 순간 가슴이 이끄는 삶을 살아라 - 365일 루이스 헤이의 지금, 여기, 이 순간에 현존하기 위한 말버릇
루이스 L. 헤이 지음, 엄남미 옮김 / 케이미라클모닝 / 2023년 3월
평점 :
바쁜 일상속에서 살다보니 나 자신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나 말 보다는 힘들다며 투덜대거나 부정적인 말들을 나도 모르게 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곤 한다. 이러면 안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한번 습관처럼 부정적인 사고를 하고 부정적인 말들을 하게 되면 쉽게 고쳐지지 않는 것 같았다. 이러면 안되겠다 싶어서 긍정에 도움이 되는 도서들을 주로 많이 찾아 읽어보았지만 별로 달라진게 없었다. 책을 읽기만 한다고 해서 나의 습관이 하루아침에 변화하는건 아니구나 싶었다. 그러던 차에 이 책을 만날 수 있었다. 일년동안 내 마음속에 긍정에너지를 가득하게 채워줄수 있다는 것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루이스 헤이의 책은 워낙 치유에 대한 책이라 널리 독자들이 인정해 주고 있다고 한다. 심리적.영적인 문제를 다루는 미국의 대표적인 심리치료사이며 교사인 저자는 이미 베스트셀러 작가이기에 믿고 읽어볼 수 있었다. 미라클 모닝의 대표인 엄남미 대표의 긍정확언이라는 말로 한국에 들어와 소개하고 있다고 해서 관심이 너무 많이 갔던 책이었다.
이 책은 일반적인 책들과 사뭇 다른 느낌이다. 일단 긍정적인 확언에 대한 도서라고 한다면 그저 읽는것에 국한된다고 보면 좋겠지만 이 책은 이 순간에 현존하고 싶은 독자들에게 긍정확언을 일년동안 그대로 말버릇처럼 따라하면서 매일매일 필사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매일 아침 일어나서 하루에 해당하는 페이지를 열어보고 긍정확언을 읽고 따라 쓰기만 해도 긍정확언이 그대로 잠재의식속에 남아서 완전한 나의 것이 되는 것이다. 펜만 준비한다면 충분히 가능하다. 최소한 긍정확언을 25번을 손으로 직접 써 보는것이라고 하는데 이게 그리 어렵지가 않은 것이 모든 글귀가 너무너무 마음속에 그대로 스며들고 공감이 되기에 가능한 것이다.
해마다 새해가 되면 우리는 무언가를 시작하려고 무진 애를 쓴다.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헬스장 등록을 한다거나 자신이 원하는 자격증시험에 도전한다고 학원 등록을 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작심삼일로 끝나버리는 것들도 참 많은 것이 사실이다. 그만큼 우리는 단단한 심장으로 무언가를 시작해야만 한다. 조금이라도 어렵고 힘들다면 쉽게 포기하기 쉽지만 이 책은 나의 인생에 아주 큰 도움이 될만한 긍정메세지들이 책 한권에 가득차 있어서 돈으로도 살수 없는 귀한 문장들로 가득하다. 1페이지부터 시작해서 365일까지 하루에 한 페이지씩 나를 위한 긍정확언을 읽고 문장 아래 노트줄에 그대로 따라서 반복해서 적어보는 것이 참 좋은 것 같다. 별다른 노트가 필요하지 않고 바로 책에 따라 쓸수 있어서 번거롭지도 않았고 하루의 시작이나 마무리를 할 때 짧은 시간 일기를 쓰듯 작성한다면 참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나는 아침시간은 분주해서 저녁에 자기전에 이 책을 펼친다. 그리고 긍정확언을 읽으면서 따라쓰고 있다. 하루에 마무리를 편안하게 할수 있어서 좋고 머릿속에 부정이 아니라 긍정을 끌어안고 살아갈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다. 이 한권의 책으로 내 마음과 생각이 긍정으로 변화하는 삶이 된다면 이보다 더 값진 일이 없을 것 같다. 오늘도 나는 긍정확언을 펼치면서 펜을 준비하고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