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아침 1분 HAPPIER 습관 - 매일 인생이 더 행복해지는
엄남미 지음 / 케이미라클모닝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새해가 시작되면서 무언가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꼭 이루고자 무던히 노력을 하게 된다. 하지만 작심삼일이라는 말이 있듯이 처음 계획과 다르게 몸도 마음도 따라주지 않아서 이내 포기하는 사람들이 무려 92%나 된다고 한다. 그 안에 성공한 확률이 겨우8%라고 하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이 세운 목표에 다다르기가 어려운지 가늠할 수가 있다. 그런데 이 책은 이렇게 삶에서 우리가 기적을 이룰수 있는 미라클모닝을 찾아 행복하게 인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무려 7가지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저자가 무려 8년동안 실천해 오고 있는 기적의 아침 1분을 독자들에게 권하고 있다. 겨우 1분이라니 이렇게 짧은 시간안에 무슨 기적을 불러온다는 건가 의아하기도 하고 설마하는 생각도 들었다. 하지만 저자의 부자가 되는 법칙인 해피어 법칙을 알고나면 아마 따라하지 않을수 없을 것이다.

 

수많은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모두가 아침시간을 허비하지 않고 소중하게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수가 있었다. 바쁘다는 이유로 힘들다는 이유로 우리는 항상 매일 아침 일어나는것부터 힘들어하며 오늘도 출근해야 하냐고 투정을 부리기도 하고 정신없이 대충 아침밥을 먹는둥 마는둥 부랴부랴 시간에 쫓기면서 그렇게 출근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태양이 뜨는 아침이야 말로 우주의 기운이 몰려오는 시간이라고 한다. 이런 아침에 우리가 정말 1분만 나 자신을 위해서 행복해지기 위한 시간을 준비해 본다면 어떨까?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해피어습관은 그렇게 어렵지도 않고 그렇게 거창하지도 않다. 오히려 너무 간단하고 소박한 것 같아 웃음이 나기도 한다. 이정도쯤이라면 누구나 가능한 일이라 여긴다. 그래서 나도 따라해 보기로 했다.

 

기적의 아침 1분 습관을 실천하는 방법은 총 7가지로 그 첫 번째는 호흡법이다. 어떻게 호흡하는지 그 방법을 소개하는데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에서 들었던 음악이 떠올라서 웃음이 났다. 후우 와~ 후와~ 후후~이렇게 아침 1분 호흡만 잘해도 미라클모닝이 된다고 하니 참 재미있는 것 같다. 또 긍정확언으로 하루의 시작을 한다면 이또한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라고 한다. 이미 알면서도 우리는 몸과 마음이 따로 움직인다. 알면서도 실천하지 못하는 것은 핑계라도 해야할지도 모르겠다. 나를 위한 긍정의 말도 종이와 펜으로 1분 글쓰기도 습관이 된다면 부자가 되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생각한다. 성공한 나 자신을 위한 시각화를 하며 상상해보고 매일 아침 간단한 운동이라도 시작해 보자 어떤 운동을 할지 생각나거나 할 수 있는 것이 없다면 맨손운동이나 국민체조도 가능하다고 본다. 일단 시작한다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독서를 해야 한다. 책읽기를 게을리해서는 성공하기 힘들다 성공한 유명인들을 보면 모두가 독서를 게을리 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수가 있다. 늘 책을 가까이 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이렇게 그리 어렵지도 않은 해피어 1분 습관으로 나에게 긍정에너지를 끌어오고 결과적으로 기적이 일어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야겠다. 이 책은 나를 변화시킬 다양한 생활습관으로 새로운 나로 거듭나게 해 주는 것 같아서 너무 감사한 책이다. 7가지 소중한 기적의 습관을 모두 챙겨서 1분이 점차 늘어나서 나의 아침 일상이 될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실천하도록 해야겠다. 반드시 미래에 성공한 나를 만나기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