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3 - 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빨간고래(박정아).윤이사라(포완카) 지음 / 한빛미디어 / 202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평소에 포토샵에 관심이 많았다. 그래서 제대로 배워보고 싶었었는데 이 책은 왕초보들도

쉽게 배울수 있는 기초부터 실전까지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는 레시피를 담았다고 하여 너무

궁금했던 책이었다. 바쁜 일상속에서 별도로 시간을 내어 포토샵을 배우려고 하면 시간적으로나 금전적으로 부담감이 클텐데 이 책은 그래픽 디자인의 기본인 포토샵을 바로 배워서 지금 당장 써 먹을수 있도록 기초부터 탄탄하게 잡아주고 실전에서 얼마든지 자유롭게 사용할수 있도록 한다고 하니 너무 마음에 들었다. 가장 완벽한 디자인 레시피를 자랑하고 있는 맛있는 디자인을 포토샵 책임에도 마치요리레시피처럼 표지가 상당히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다. ‘맛있는 디자인시리즈를 이미 66만 독자들에게 검증받았다고 하니 그 인기가 어느정도인지는 말하지 않아도 알 것 같다. 이 책은 포토샵 가운데서도 가장 최신 버전인 CC2023으로 새로운 신기능으로 기존보다 더 효율적으로 포토샵을 다룰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다. 포토샵 부문에서 베스트셀러로 1위를 달리고 있다고 하니 믿음이 간다.

 

이 책의 장점은 포토샵에 대한 왕초보들도 기초부터 활용까지 완전정복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나처럼 포토샵에 관심만 가지고 있던 사람들도 누구나 이 책 한권이면 바로 포토샵에 입문이 가능하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라고 본다. 포토샵 무료 체험판만 설치하고 이 책을 따라서 포토샵 화면과 패널은 물론 다양한 도구까지 하나씩 익혀가다보면 어느새 포토샵이 편안하게 다가올 거라 여긴다. 또한 간단실습을 활용해서 실습을 해 보면서 [한눈에 실습]을 따라서 하나씩 연습을 해 보다보면 어느새 포토샵 실력이 수직상승해 있을 것 같다. 가장 최신버전이라 신기능들이 완벽하게 실려있어서 그런지 배우는 입장에서는 아주 만족스러운 것 같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이 사진수정을 하는 것인데 이 책에서는 사진에 배경이나 합성도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자유롭게 할 수가 있어서 아주 좋은 것 같다. 포토샵 환경설정에서부터 사진 자르기와 이동하기는 물론이고 방송에서 보았던 전쟁영화나 드라마 배경에서 보았던 장면들도 이러한 포토샵을 활용해서 얼마든지 원하는 배경으로 전환할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기도 하면서 나도 그렇게 내가 원하는 배경과 이미지를 수정하고 싶다는 생각에 열심히 포토샵을 따라해 보았다.

 

특히 인물사진에 있어서 전문가처럼 보정해 보는 방법을 배우는 과정에서는 정말 신기하기도 하고 짧은 다리를 길어보이게 하는 것이 사진찍을 때 기술인줄만 알았었는데 이렇게 포토샵으로도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서 정말 놀라웠던 것 같다. 아기 얼굴 사진에 보정을 하는 방법도 사실상 많이 사용할수 있는 일인데 이렇게 이 책을 보고 따라하다보니 하나하나 배우는 과정이 쉽고 재미있어서 좋았다. 실전에서 하는것처럼 너무 재미나게 배울수 있는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CC2023으로 올해 목표였던 포토샵을 짧은 시간에 제대로 배워볼수 있어서 아주 만족스러운 책이었다 포토샵에 관심이 있는 독자들에게 이 책이 아주 도움이 많이 될거라고 여기며 적극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