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멘탈 -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루어내게 하는 ‘힘’
박광철 지음 / 성안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까지만 해도 방송 프로에서 빼놓지 않고 시청을 했던 것이 바로 [강철부대]라는 프로였다. 평소에 군대 이야기만 나오면 경기를 하던 나였지만 남자들이 모였다하면 군대 이야기 하는 것을 가장 듣기 싫어하고 재미없어 하던 나였지만 이 프로만큼은 너무나 재미있고 또 남자들의 성난 근육은 물론 거친 경기나 훈련까지도 승부수를 위해 거침없이 도전하는 모습들이 정말 너무 조마조마 하면서도 대단하다는 생각에 박수를 보내면서 응원도 했던 기억이 난다. 이 프로를 통해서 군대 이야기에 관심이 좀 생기기도 했었고 그때까지도 잘 몰랐던 특수부대와 특전사와 707 대테러부대까지도 다양하게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도 정말 우리 대한민국을 지키는 훌륭한 전사들이 참으로 많다는 것에 자부심도 느끼고 안심도 많이 되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미 종영을 한 방송이지만 아직까지도 지난 방송을 다시 찾아보기도 하면서 그 때 좋았던 기억을 회상하기도 합니다.

 

이 책은 이렇게 특전사는 물론 707대테러 특수임무대대 중대장까지 역임한 저자의 슈퍼멘탈 도전정신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책 표지에 약력을 보면 참으로 많은 직책은 물론 대단한 학력까지 가지고 있는 금수저에 브레인이구나 싶은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훌륭한 사람이 어떠한 도전기를 펼쳐 보여줄것인가 조금 의아했었지만 막상 편안하게 탄탄대로를 걸어온줄 알고 책을 펼쳤다가 완전 다른 경험과 시행착오를 거쳐온것에 대해 알고 나면 배울점이 너무나 많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특히 어린시절에 정말 작고 여린 아이로 누구보다 겁이 많고 나약했던 아이였던 저자가 경찰 특공대 수석합격은 물론이고 수석졸업까지 하였다고 하니 과연 어떤 계기로 이런 놀라운 발전이 있었나 싶어 너무 궁금해서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특수부대라는 말만 들어도 아무나 갈 수 없는 곳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일단 체력적으로나 정신력으로나 경쟁에서 밀리지 않고 이겨내야만 올라갈수 있는 자리인데 이렇게 나약했던 아이가 자라면서 이렇게까지 멋진 활약을 펼칠수 있게 되었다니 너무 놀라울 따름이었습니다. 그만큼 저자의 노력과 정신력과 앞으로의 미래를 준비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이 잘 어울려 하나로 뭉쳐졌기에 이런 결과가 나올수 있었다고 생각하고 저자의 걸어온 길을 따라가 보았습니다.

 

빼빼마름 약골이었던 저자는 아무런 꿈도 없이 공부에도 관심이 없이 그냥 살다가 고3때 비로소 체육대학을 목표로 도전하게 되었고 체대입시에 통과한 후에 친구들을 따라서 장교로 부대에 들어가게 됩니다. 어쩌면 어릴때부터 꿈을 제대로 찾지는 못하였지만 자신의 강점이 무언지를 하나씩 찾아보다가 결국 자신이 잘하고 있는 암기력과 체력으로 자신이 가야 할 길이 어딘가에 초첨을 맞추고 돌아돌아 먼길을 돌아가긴 했었지만 좌충우돌 힘든 시기도 많이 겪게 되었지만 결국엔 하나의 목표였던 지금의 직업에 안착하게 되었다니 정말 그 과정이 참으로 힘들었을텐데 너무 강인한 정신력으로 흐뜨러지지 않고 잘 찾아간 것 같습니다. 우리 독자들에게 자신이 경험했던 과정과 잘 헤쳐나간 노하우를 찾아내어 하나씩 알려주고 있는 책입니다. 살면서 무언가 우리를 힘들게 할 때 그때 현명하게 대처해 나가는 능력이 비로소 우리를 성공의 길로 인도하는 길인데도 우리는 거의 턱걸이까지 다다라서도 그 마지막 한계단만 더 올라서지 못하고 뒤로 물러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분히 자신의 길을 뒤돌아보고 무엇이 문제인지 자신이 어떻게 하는 것이 최선인지를 파악하고 자기 자신을 이겨내는 능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저자가 알려주는 꿈을 이루기 위한 비전의 원칙들을 하나씩 적어두고 책상머리에 붙여두고 하나씩 머릿속에 새겨둔다면 앞으로 어떤 일을 시작하든 자기 자신에게 당당하게 도전할수 있는 능력과 동기부여가 될거라 여깁니다. 저자가 운이 좋아서가 아니라 저자의 슈퍼멘탈이 워낙 강해서 인간승리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서 박수를 보내고 싶고 앞으로 남은 인생과 아이들의 미래에도 이 책에서 얻은 노하우를 잘 적용해서 멋진 인생을 만들어 갈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