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페이지 마케팅 플랜
앨런 딥 지음, 홍석윤 옮김 / 알파미디어 / 2022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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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삶에서 꼭 필요한 산소만큼이나 돈이 필요하다는 문구가 가장 인상적으로 남는 책이다.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돈 욕심이 없는 사람도 물론 있겠지만 돈이란 것이 생활하는 자체에 산소처럼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라고 하니 정말 얼마나 필요한지 감히 상상이 되는 것 같다. 이 책은 이런 돈을 벌수 있는 가장 빠른길을 알려주는 책이라 읽어보기도 전에 관심이 아주 많이 갔다. 그것도 바로 써 먹을수 있고 또 바로 돈이 된다고 하니 이 얼마나 반가운 말인가 모르겠다. 돈을 싫어하는 사람은 이 세상에 없을 것이다. 부자가 되기위해 모두들 달려가고 있지만 쉽게 그 놈의 돈이 손을 내밀지는 않으니 참 어렵고도 힘들다. 돈을 쫓아가면 오히려 도망간다는 말을 들은 기억이 난다. 열심히 노력하는 자에게는 돈이 저절로 찾아오기도 한다고 하니 열심히 노력하는 방법이 최선인 것 같다.

 

파레토 법칙을 보면서 깨달음이 생겼다. 회사 수익의 80%는 고객의 20%에서 나온다고 하는 파레토 법칙을 생각해보니 정말 마케팅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되는 것 같다. 부의 80%는 인구의 20%에서 나오고 있고 회사불만 사항 80%20%의 고객에게서 나온다고 하는 파레토 법칙을 알고나면 무언가 새로운 깨우침을 발견할 수가 있을 것이다. 전체 결과의 64%4%의 원인에서 나온다는 것과 함께 이런 법칙들을 잘 활용한다면 마케팅에서 성공할수 있다고 하니 마케팅으로 성공하고 싶다면 반드시 이러한 법칙들을 염두에 두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아주 좋은 방법이 될거라 믿는다. 마케팅이란 것을 정확하게 무엇인가 알아보아야 하는데 사실 그동안 내가 알고 있었던 마케팅도 정확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았다. 광고도 판촉도 홍보도 영업도 모두 마케팅에 포함이 되어 있다고 하니 마케팅이 한 기업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것인지를 알수가 있게 되었다.

 

대기업들은 일단 마케팅에 있어서 예산적인 부분이나 준비된 전문가들이 연구하여 적극적으로 브랜딩하여 성과를 낼수 있고 성공할 확률도 크다지만 작은 기업이나 이제 막 시작하는 회사들이 마케팅을 시작하려고 한다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때가 많다. 이럴 때 경쟁 회사들을 살펴보다 비슷한 제품이나 광고에 목을 맨다면 실패할수도 있다. 특히나 조금 더 가격경쟁력을 뚫어보려고 할인이 들어간다는 것은 아주 신중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이다. 작은 기업일수록 직접 반응마케팅으로 잠재고객을 확보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그들의 의식속으로 들어갈수 있도록 준비해야 성공할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이런 마케팅 준비를 하면서 1페이지 마케팅 플랜을 직접 적어볼수 있기에 책을 읽는것에만 국한되지 않고 사전단계, 진행단계, 후속단계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서 깊이있게 알아볼수 있었기에 좋았던 시간이었다. 모든 고객을 상대로 마케팅을 하기엔 무리가 있으니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잠재고객을 확보하고 표적고객에게 집중하여 그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서 맞춤처럼 들어가 준다면 반드시 성공할수 있을거라 믿는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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