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스 이즈 오사카 This Is Osaka (2023년 최신 개정판) -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ㅣ 디스 이즈 여행 가이드북
호밀씨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 이전에 가족여행으로 일본을 다녀온 기억이 있다. 그 당시에는 국내 여행하는 것보다 오히려 저렴하게 가까운 일본여행을 다녀올수 있다는 말들이 많아서 너도나도 일본여행은 가볍게 주말에 잠깐 다녀올수도 있을 정도로 많이들 다녀오는 여행지였다. 거리상으로 본다면 우리나라 제주도 여행을 하는 비용이나 시간과도 별반 차이가 없었기에 많은 사람들이 일본여행을 좋아했었고 한때는 붐이 있을 정도로 많이들 다녀오는 곳이었다. 특히나 일본 오사카는 1박 2일로 친구들이나 가족여행으로 또는 직장인들이 잠깐 머리식힐겸 다녀오는 곳이기도 하여 주변에서도 아주 많이 들어왔던 곳이었다. 하지만 우리가 가족여행으로 다녀온 곳이 주변에 이야기만 듣고 무작정 떠난다면 낭패를 볼수가 있다는 것을 우리도 여행을 떠나본 이후 알게 되었다. 아무리 가깝고 많은 사람들이 가는 곳이라고 해도 내가 그 여행지에 대해 미리 정보를 얻어서 가지고 가지 않으면 여행 자체가 완전히 엉망이 될 수도 있고 괜히 시간 낭비만 할수도 있기에 미리미리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적어두고 가는 것이 좋다고 본다. 특히나 이제 코로나도 어느 정도 잠잠해 지고 있어서 조만간 가까운 일본여행은 다시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여행지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나도 다시 가족여행으로 일본여행을 제대로 하고 싶어서 이 책을 자세하게 살펴보게 되었다.
테라출판사의 디스이즈 오사카 이 책은 일본여행에 대한 아주 다양한 자료들의 총집합체 같다.첫 장을 펼치면 자세한 일본 여행에 필요한 지도도 첨부가 되어 있어서 아주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오사카와 교토, 고베,나라까지 지금 당장 여행을 떠나도 문제가 없을 정도로 완벽하게 여행지에 대한 추천을 일정별로 아주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는데 사진과 궁금한 내용들을 함께 실어주고 있어서 지금 바로 눈앞에 일본이 보이는것처럼 생생함이 전달된다. 낯선 여행지에서 교통편이 참 난감할때가 많은데 각 지역별로 관광지를 소개하는건 물론이고 교통편과 정말 맛있는 맛집까지 아주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어서 완벽한 가이드인 것 같다. 간사이도 참 예쁜 곳이 많은데 이 책에서 사진을 보면서 함께 가보고 싶은 곳을 체크하다 보니 지금 당장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하다. 오사카 성과 도톤보리는 너무나도 유명한 곳이기도 하지만 직접 눈으로 보는 것을 강력 추천한다. 나도 다시 가족들과 아니면 친구들과 함께 가보려고 한다. 공항에 도착하면서부터 어떻게 입국심사를 거치고 교통편으로 이동을 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초보 여행자들에게도 아주 편하게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나와 있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인 것 같다. 우리나라와 다른 교통 패스도 완벽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잘 읽어보기만 해도 충분히 여행에 도움이 된다. 환전이나 숙소 찾는 법과 일본여행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축제일정까지 알려주고 있다. 이런 내용을 미리 숙지하고 여행을 계획한다면 충분히 도움이 될 것 같다. 맛집이나 쇼핑몰도 아주 많이 실어주고 있어서 자세하게 알아보고 미리 체크한 다음 여행할 때 다녀온다면 참 좋을 것 같다. 일일이 정보를 찾고 다닌다면 시간도 많이 들고 복잡할텐데 이 책 한권으로 일본여행에 대한 모든 것이 담겨있으니 이제 몸만 움직이면 될 것 같다.
이 책은 일본여행을 처음 하는 여행자들에게도 완벽한 길라잡이가 되어 일본을 아주 편하게 여행하고 올수 있도록 하는 책이다. 나도 일본을 구석구석 다녀오지 못했기에 다시 일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이 책을 자세하게 보고 가족과 주변 지인들에게도 함께 보면서 일본여행을 잘 계획해 보려고 한다. 아무것도 없이 무작정 떠나기엔 국내가 아니라 약간의 두려움도 있을텐데 이렇게 확실하고 완벽한 가이드북이 있으니 두려울게 없다. 정말 편하게 힐링여행으로 다녀오고 싶은 곳 일본여행 조만간 항공권 예약을 해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