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조건 수익 내는 부동산 실전 경매 - 서초동 경매 1타강사 나땅의
나땅(이소라) 지음 / 길벗 / 2022년 9월
평점 :
부동산 시장에서 성공하고 싶지만 항상 불안이 먼저 감싸고 있어서 쉽게 도전할수도 도전하지도 못하고 그저 망설이다 시간만 보내고 기회만 잃어버리게 되는 것 같다. 아파트 값이 천정부지로 치솟을때는 현금이 없어서 또 대출이 무서워서 감히 매수를 못하고 또 거품이 사라지고 아파트 값이 떨어질때는 더 떨어질 것 같아서 또 겁이 나서 덥석 뛰어들지 못하고 망설이게 되는 것 같다. 그런데 이렇게 부동산 시장을 그저 바라보기만 하고 방관만 하고 있다보면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으로 성공을 했다는 풍문만 듣게 되고 나만 뒤처지는 기분이 들었다. 어떻게 하면 부동산 시장에서 성공할수 있을까 고민하다 보니 경매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지만 아파트 매매보다 더 무섭고 두려운 것이 또 경매였다. 귓동냥으로 경매에 대해 듣기는 많이 들었지만 너무 어렵고 생소하고 아무것도 모르는 나같은 사람은 감히 뛰어들기 너무 높은 벽이라는 생각에 그저 주저앉아 구경만 하게 되었었는데 이 책을 펼쳐보니 그저 나 혼자만의 걱정이었던 것 같다. 그럭저럭 지내다 보면 절대로 부자가 될 수 없다는 글이 눈에 확 들어왔다. 가난에서 벗어나고싶고 부자가 되고 싶다면 지금이라도 당장 경매에 뛰어들어야 할 것 같다. 경매를 하지 말아야 할 이유보다 경매을 해야 하는 이유가 더 간절한 나는 지금이라도 경매를 시작해 보려고 한다. 혼자서는 힘들텐데 이 책을 보니 아주 상세하게 모두 적혀 있어서 완전 초보인 나도 충분히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할 수 있을거 같았다.
경매를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이 책과 함께 차분하게 경매를 따라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경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권리분석이라고 하는데 이 책은 왕초보도 할수 있는 권리분석에 대해 단계로 나뉘어 알려주고 있다. 경매를 하다보면 깔끔하게 넘겨받을수 없는 복잡한 물건들이 아주 많은데 소유자가 살고 있는 집이 가장 초보경매를 쉽게 할 수 있는 물건이라고 하니 일단 경매를 시작하기 이전에 모의경매로 시작해 보는것도 좋을거라 한다. 실전에 뛰어들기 이전에 모의경매를 해 보면서 연습삼아 해 보는것도 아주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법원 경매정보 사이트에서 물건을 검색해 보는 방법에 따라 연습 삼아 익숙해 질때까지 관심물건과 관심지역의 물건들을 찾아보는것도 좋을 것 같다. 좋은 경매물건을 찾는 방법은 어느 지역인지를 먼저 검색하고 적정한 금액을 찾아보아야 하며 어떤 물건인지 찾아보는 것이 다음순서이다. 입찰기일도 사건번호도 모두 찾아보고 나서 입찰하지 않아도 물건을 찾아보는 것부터 이렇게 시작해 보아야 한다. 경매도 노력이 우선이다. 가만히 앉아서 그저 누가 떠 먹여주는 밥은 없는 법이다. 스스로 경매 물건을 찾아보는 노력과 좋은 물건을 찾아낼 수 있는 눈이 필요하다.
아직은 초보라 아무것도 모르는 수준이지만 이 책이 완전한 지침서가 되어 경매에 입문할 수 있을 것 같다. 생소한 단어도 많고 생소한 서류들도 많고 어려운 말들이 너무 많아 처음에는 머리가 아플 것 같았지만 너무 겁먹지 말고 하나씩 따라가다 보면 내게도 경매로 부자가 될 수 있는 기회가 찾아 올거라 믿는다. 나도 내가 원하는 좋은 물건 골라 경매에 도전해 볼 수 있도록 앞으로 꾸준히 노력해봐야겠다. 새로운 것을 배우는 건 모두 힘든 과정일테니 이것도 이겨낼수 있고 넘어설수 있을거라 여긴다. 경매에 꼭 입찰하는 그날까지 노력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