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각 하나 바꿨을 뿐인데
나이토 요시히토 지음, 박수현 옮김 / 아이템하우스 / 2022년 8월
평점 :
심리학을 다루고 있는 수많은 도서들을 보면 첫 페이지를 넘기면서부터 머리가 아플 정도로 복잡하고 답답함을 많이 느끼곤 했었다. 사람들과 인간관계를 이어가면서 내가 아닌 타인의 마음을 알고 싶기도 했고 궁금하기도 해서 심리학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었지만 막상 심리학 도서들을 찾아 읽으려고 하면 머릿속이 하얘지는 경험이 있었다. 그런데 이책은 기존에 답답했던 심리학 도서들과 조금 차원이 다른 것 같다. 길게 이어지는 알쏭달쏭한 재미없는 책이 아니라 짧은 사연들을 주제로 하여 무려 100가지 인생 꿀팁을 알려주고 있어서 나처럼 인생을 살아가면서 성공하고 싶고 많은 것을 얻고 싶은 사람들에게 아주 유익한 성공법칙들을 선물하는 것 같아 너무 좋았다.
인생을 살면서 참으로 많은 상황들을 겪으면서 당황 할때도 많았고 속상할때도 많았고 가끔은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현명한 것인지 참 지혜가 떠오르지 않을때도 많이 있었다. 누구에게 속 시원하게 물어볼수도 없었던 순간순간들... 진작에 이렇게 좋은 도서를 만났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조금 들기도 했다. 이 책은 인터넷에 떠도는 잡다한 심리주제 내용들과 달리 100가지 주제 모두가 심리학 전문 잡지에서 발표한 논문을 근거로 한것이기에 그 진정성과 확실한 사실과 증거에 입각한 지식을 한꺼번에 습득할수 있다는 것이 매우 현실적이고 다른 도서들과 차이점이라 할수 있다. 그만큼 믿고 읽을수 있어서 그런지 읽다 보면 그냥 나도 모르게 빠져드는 것을 느낄수가 있다. 대부분이 비즈니스 심리학이라 하여 조금 딱딱하지 않을까 염려하였지만 오히려 실생활과 매우 밀접한 내용들이 많아서 눈에 쏙쏙 들어오고 이해가 쉬웠던 것 같다.
첫 장에서 사람이 안심을 하게 되면 ‘노’보다는 ‘예스’라고 하기가 쉬워진다는 것이 정말 머릿속에 꽉 박혀서 고개를 끄덕이게 만들었다. 비즈니스 영업을 하는 사람들뿐 아니라 모든 직장인이나 일반적인 사회생활 또는 인간관계를 하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너무 좋은 방법인 것 같아서 나도 주변인에게 한번 사용해 보려고 생각하고 있다. 배가 고프면 인색해 진다는 논리와 유능한 판매원일수록 말을 잘하는 것보다는 고객의 말을 잘 들어주기만 해도 실적이 고공행진 할수 있다는 것도 너무 당연한 결과인 것 같지만 우리가 사실상 놓치기 쉬운 부분이라 여긴다. 이 책을 읽다보면 계속해서 고개를 끄덕이면서 책을 읽게 되고 하나하나 비즈니스 성공할수 있는 법칙들을 배워가게 된다. 거울을 보면 도둑질이나 나쁜 행동을 하려던 사람도 멈칫하게되고 결국 높은 보안효과까지 볼수 있다는 것도 참 좋은 방법인 것 같다고 생각한다. 우범지대나 보안을 요하는 장소에 자신의 모습이 잘 보이게 거울을 붙여두고 거울효과를 볼수 있다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해 보았다. 이 책에서는 나의 인생을 바꿔줄 수 있는 소중한 지혜와 인생 팁을 무려 100가지나 꽉 채워주고 있어서 책을 다 읽고 나면 배가 부른 것처럼 느껴지고 마음이 풍요로워지는 것 같아 너무 좋았다. 앞으로 인생을 살면서 이 책에서 배운 법칙들을 잘 활용해서 성공하는 인생을 만들어 가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