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를 보면 발걸음이 가볍다 - Visual 기술 리더십 4.0
신완선 지음 / 한국표준협회미디어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목적을 보면 발걸음이 가볍다"는 제목인데 과연 그럴까 하는 생각이 들면서 손에 쥔 책이다.

전반적인 내용은 리더십에 관한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리더십 관련 교과서로 사용해도 무리가 없을 듯한 내용으로 리더십 관련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해당되는 사례(같은 종류의 리더십으로 조직을 이끈 리더)를 연이어 소개하고 있어 이해를 돕고 있다.

또한 각 장마다 장별 요약과 질문 리뷰를 통해 복습까지 겸하고 있다.

시대에 따라 기업 환경과 문화 변화에 따라 리더십도 변화하고 있는 데 과연 4차산업혁명 시대의 리더십은 어때야 하는 지 적고 있다.

지은이가 산업공학과(과거 표현) 교수 출신이라서인지 리더십과 미국의 말콤볼드리지 모델을 접목한 부분도 있어 좋다. 실제로 책을 읽음에 있어 순서를 반드시 지키지 않아도 장마다의 특색이 있어 펼쳐서 보이는 장부터 읽어도 무리가 따르지 않는 구성이니 쉽게 읽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 21세기 리더는 여러 학문과 접목시킨 과학기술 지식의 습득과 확산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스스로 판단하는 경쟁력이 아니라, 객관적으로 인정받는 능력이 중요하다. '내가 아니라 남이 인정하는 나를 찾는 것'"

"소통과 책임의 리더십은 불확실성 증가와 기존 시스템 붕괴에 불안한 좌절을 느끼는 사람들에게는 진솔하게 반응하고, 공정하고 지속성장이 가능한 대안을 제공하기 위해 책임감을 가진 리더십이라는 것"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