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참여감 - 샤오미가 직접 공개하는 창의성과 혁신의 원천
리완창 지음, 박주은 옮김 / 와이즈베리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어느 순간부터 "샤오미"라는 말이 사람들 입에 인터넷에 오르내리기 시작하더니 휴대폰 시장에서 그 시장세를 넓혀 간다고 한다.
1위 애플사가 요즘 수익률이 엄청나다는 데 반해 삼서과 LG는 그 반대 현상이라고.
헌데 잘 알지도 못했던 샤오미가 무섭게 치고 올라 온다고 해서.
여긴 뭘 어떻게 해서 성공했고 그 여파를 몰아가고 있는 지 궁금해서 읽었는 데.
성공한 키워드가 바로 "참여감".
완벽한 제품을 내놓는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 완성된 것을 체험하게 하고 좋은점 개선점 등에 관하여 개발자와 사용자가 의견을 나누면서 완벽한 제품 완성을 추구하는 것.
그로 인해 너와 내가 아닌 우리로 함께 하는 것. 또한 모든 것을 사용자 중심으로 업무 환경은 근로자 중심으로 하여 내외부 고객 만족을 통해 성장, 발전을 끊임없이 이루어 가는 회사가 샤오미라는 생각을 한다. 이런 식으로 성장해 나간다면 멀지 않아 애플도 뛰어 넘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과연 우리의 삼성과 LG는 어떤 모습이며 어떤 그림을 그리는 지 궁금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