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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찰의 힘 (반양장) - 평범한 일상 속에서 미래를 보다
얀 칩체이스 & 사이먼 슈타인하트 지음, 야나 마키에이라 옮김, 이주형 감수 / 위너스북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관찰의 힘"이 어느 정도일까?
관찰이 여러 분야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는 있었지만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것 처럼 거의 대부분의 상황에서 중요하다는 생각은 미처 못했었는 데, 이 책을 읽어 보니 정말 중요하다.
이 책에 대한 생각을 한 마디로 정의한다면 역시 사람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모든 것은 사람이 하는 것에 대한 깊은 관심과 관찰 속에서 많은 것들이 이해되고 그 속에서 새로운 방법을 찾아낸다는 것. 특히 "가난한 소비자들에 대한 편견" 부분은 기억해야 할 내용이다.
재미있는 책이라 말하기는 어렵지만 그렇다고 나쁘진 않다.
쉽게 읽히는 것은 아니나 한 번쯤 읽어 보는 것도 좋을 책이다.
모든 일의 중심에 사람이 있다는 것!
"신뢰는 브랜드에게 큰 자산이 될 수 있지만, 불신은 그보다 더 큰 타격을 줄 수 있다."
브랜딩(blanding)을 진품성, 약속이행성, 가치, 안정성, 의존 가능성의 여섯 가지 차원으로 생각해보면 유명 브랜드 네임을 확립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주요 혜택을 발견할 수 있다."
"디자이너들은 개념 정의상 문제 해결사이기 때문에 이러한 '해결 모드'의 정신 세계에 묶여 있다. 언제나 모든 것을 더 낫게 만들고자 하는 마음가짐은 이타적이지만, 디자이너가 이미 존재하는 해결책을 존중하지 않으면 거만한 행동이 될 수 있다. 특히 그 해결책이 현지에서부터 진화를 거듭해서 생겨난 경우는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