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풍당당 고사성어 자신만만 국어왕 - 고전으로 보는 사자성어 ㅣ 국어왕 시리즈 2
박정인 그림, 남상욱 글 / 상상의집 / 2012년 12월
평점 :
위풍당당 고사성어!
제목부터 참 거창하다. 거기다 자신만만 국어왕이라니...^^
우리는 어려서부터 많은 고사성어를 대화 속에서 익힐 수 있는 문화였지만.
지금은 따로 공부하지 않으면 익힐 기회가 많지 않은 요즘이다. 이런 때에 시원시원한 그림과 고사성어가 주제어로 해서 동서양 유명한 글을을 사례로 가져와서 설명하고 있어 술술 잘 넘어간다.
일부러 외우려 하지 않아도 책을 몇 차례 읽는 것만으로도 공부가 저절로 되니 참 구성이 좋다.
우리 고전인 춘향전이 나오는가 하면 그리스 로마 이야기가 나오고 삼국지가 나온다.
언뜻 이게 무슨 일인가 하겠지만 상황에 맞는 고사성어를 쉽게 이야기 할 수 있도록 엮은 것이다.
이런 책은 가족들 끼리 돌려 읽은 후에 가족 퀴즈 대회 같은 것을 열어도 좋을 것이다.
온 가족이 다같이 읽고 부모님은 출제와 상을 담당하고 어린이들은 문제 풀이를 통해서 다시 한번 복습할 기회를 자연스레 갖게 되니 저절로 공부가 된다.
요즘 같은 글로벌 시대에 우리 나라 것을 공부하면서 자연스레 다른 나라 고전 문화를 이해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한 구성이 참으로 뛰어나다.
신선한 아이디어 발상이나 창의력이 각광 받는 요즘엔 다각적인 사고와 다양한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일인데 이 책은 읽는 것만으로 그런 것들을 저절로 익히게 되는 좋은 책이다. 어린이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책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