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설득의 달인 - 적의 마음도 사로잡은 25인의 설득 기술!
한창욱 지음 / 눈과마음(스쿨타운) / 2008년 3월
평점 :
품절
설득의 달인? ㅋㅋㅋ
설득에도 달인이 있나? 뭐 내용 상 꼭! 그런 것 같진 않지만 나름대로 역사 속의 사건을 예를 들어 설득에 관해서 풀고 있는 이야기가 재미있다.
대부분 알고 있는 사실들을 들어 이야기를 전개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읽어 내려갈 수 있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대부분 사람들이 느끼는 것이겠지만 누군가를 설득한다는 일은 정말 어렵다. 나와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내 생각대로 아니면 최소한 비슷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 설득이라 할 수 있는 데 상대와 환경에 따라 방법을 달리 적용해야 성공할 수 있는 것이 설득이다.
이런 설득에 관한 이야기를 나름대로 아기자기(?)하게 풀고 있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설득을 위해서 사전 정보 입수와 분석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특히 깨닫게 해 주는 책이라 할 수 있다. 설득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도록 또 생각해 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일대일 대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의 심리를 파악하는 일이다. 심리 상태를 파악하고 나면 무슨 말로 어떻게 설득해야 할지 댕강 감이 잡힌다."
"대중 연설에서는 그 모임의 목적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연설문을 읽기 전에 시대 상황을 알아야 하는 것도 그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