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버스
존 고든 지음, 유영만.이수경 옮김 / 쌤앤파커스 / 200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에너지 버스라는 말이 뭘까? 하면서 읽은 책인데... 대부분의 경영 일반 서적 처럼 기운을 불러 일으키는 내용으로 되어 있다.   

조지라는 사람이 자신의 자동차가 고장 나서 버스로 출근하게 되면서 그 버스 안에서 조이라는 운전자와 또 그 버스 승객들과 함께 자신의 문제를 하나씩 들여다 보면서 해결해 가는 과정을 재미있게 그리고 있는 내용이다.  

자신의 일에 비전과 열정을 가지고 생활하면 첫번째로 내가 다음은 가정이, 직장이, 세상이 달라질 수 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요즘 처럼 힘들고 고달플 때 자신에게 에너지를 불러 일으키고 그 에너지를 전파하여 곁에 있는 사람들과 함께 함으로써 살기 좋은 날을 만들어 가자는 이야기. 

그 주요 골자는 10가지 법칙을 지키는 것으로 그 법칙은 다음과 같다.

1. 당신 버스의 운전사는 당신 자신이다.
2. 당신의 버스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것은 '열망', '비전', 그리고 '집중'이다.
3. 당신의 버스를 '긍정 에너지'라는 연료로 가득 채워라.
4. 당신의 버스에 사람들을 초대하라, 그리고 당신의 비전에 동참시켜라.
5. 버스에 타지 않은 사람들에게 에너지를 낭비하지 마라.
6. 당신의 버스에 '에너지 뱀파이어 탑승 금지'표지판을 붙여라.
7. 승객들이 당신의 버스에 타고 있는 동안, 그들을 매료시킬 열정과 에너지를 뿜어라.
8. 당신의 승객들을 사랑하라.
9. 목표를 갖고 운전하라.
10. 버스에 타고 있는 동안 즐겨라.  

이 책을 읽는 중 기억에 남는 문구는 

"열정은 당신의 버스에 올라 타고 싶게 만드는 힘이지만, 그 버스에 끝까지 남아 있게 만드는 것은 사랑이랍니다." 라는 것이다. 

결국 사람이 무언가를 이루는 가장 기본은 사랑인가 봅니다. 

기운 없고 쳐져 있는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 책입니다. 읽는 동안에 자신에 대해 곁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 생각하게 해 주고 갈 방향에 대해서도 다시금 생각하게 해 주는 책이므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