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원칙의 승리
윤홍근 지음 / 중앙M&B / 2006년 12월
평점 :
절판


책을 읽는 내내 참 대단한 열정을 지닌 사람이다 라는 생각을 했다.  

성공한 기업인이 쓴 책이라는 것보다는 BBQ가 어떤 형태로 성공할 수 있었는 지 궁금해서 읽어 봤는 데 참 간단하지만 어려운 한 가지. "원칙주의"라는 것 

지은이의 어린 시절부터 쳥년기, 그리고 사회인으로서의 그의 마음가짐 등이 늘 우리가 듣던 그대로였다는 것. 준비된 사람, 열정, 인내 등등... 

어쩌면 너무나 뻔한 성공 스토리일 지 모르지만 누구나 다 그렇게 할 수 있는 일이 아니기에 그는 성공한 사람이 되었을 것이다. 

다른 건 차치하고라도 프랜차이즈라는 것이 무엇이며 어떻게 선택해야 하고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 지에 대해서는 교과서 같은 책이라 할 수 있는 부분이 말랑말랑하게 적혀 있으니 한번쯤 쭈~욱 훑어 보는 마음으로 읽어 본다면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질 좋은 치킨을 만들겠다는 그의 의지와 그 뜻을 실행하기 위해 시작부터 지금까지 하루에 닭을 한 마리씩 먹었다는 그의 실행력은 놀라울 뿐이다. 

언제가 TV에서 성공 사례로 꼽혔던 "총각네 야채가게"와 흡사한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으로 일에 대한 열정과 끊임없는 노력이 아닌가 싶다. 

온 몸으로 열정을 불사를 때 자기의 일에서 성공할 수 있다는 것. 그를 다시 한번 느끼게 한다. 

프랜차이즈 사업을 해 보려고 하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읽어봄직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