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굿바이 안경 - 세계가 놀란 마츠자키식 시력 회복법
마츠자키 이사오 지음, 오경화 옮김 / 이미지앤노블(코리아하우스콘텐츠) / 2009년 4월
평점 :
품절
예전에 학생 시절에 눈 운동에 대해서 들은 적이 있다.
그땐 과학적으로 어떤 원리에 의해서 눈이 좋아진다는 얘기가 아니라 눈운동을 하면 눈이 좋아진다더라 하는 것이었는 데 이 책에선 과학적으로 눈의 생김새부터 시작해서 눈근육이 어떤 역할을 하는 지에 대해서 알기 쉽게 적고 있다.
또한 운동하는 방법이 그다지 어렵지 않고 어린 시절 들어 본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아서 해 볼만하다고 생각한다.
신체 모든 근육들이 단련을 통해서 강화된다는 것은 그냥 우리 신체를 단련할 때의 결과를 생각해 봐도 알 수 있다. 때문에 지은이가 적고 있는 이야기들이 그저 하는 이야기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눈운동을 통해 스스로도 시력이 좋아졌고 또 다른 이들에게 알려 줘서 효과를 본 결과라면 따라 해 본다고 해도 문제 될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
뭐 어느 정도의 효과를 볼 지는 미지수이지만 더 나빠지지는 않으리라 생각하기에 해 보려고 한다. 물론 과거에도 눈이 많이 피로할 땐 했던 운동이지만 매일 처럼 한다는 것은 쉽지 않기에 늘 잊고 살았는 데 이 책을 보면서 다시금 해 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제일 마음에 와서 콱! 박힌 한마디는 노안에 대한 이야기. 이젠 슬슬 노안을 생각하는 나이인데 노안도 시정이 가능하다는 그 말이 참으로 마음에 와 닿는다.
책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눈이 나빠져 책 읽는 일이 힘들어지는 게 제일 싫기도 하고 두렵기도 하기에 앞으론 눈운동을 열심히 하려고 한다. 결과가 좋게 나온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다고 생각하면서 믿고 해 보려고 한다.
눈이 나쁜 사람들은 읽어 보고 시도를 해 보는 것도 좋을 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