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 지식채널 e 1 - 세상을 보는 다른 눈 주니어 지식채널 1
EBS 지식채널ⓔ 엮음 / 지식채널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EBS에서 좋은 프로그램과 책을 만들어 내는 건 알고 있었지만 주니어 지식 채널은 처음 접해 봤는 데 요즘 시세말로 "죽인다"라는 표현이 딱 맞다. 

어른인 내가 읽어도 재미있고 유익하다는 생각을 하는 데 하는 데 우리 어린이들은 얼마나 흥미진진하고 재미있을까 생각하니 기획자와 그 팀원들의 고생이 눈 앞에 선하다. 

아이디어를 내고 기획안을 만들고 구성하면서 많은 시간을 쏟아 부었을텐데 만들어진 작품을 보니 그들의 고생이 우리에게 준 유익함에 대해 이야기 해 줘서 그 고마움을 표하고 싶다. 

노랑, 초록, 파랑, 빨강으로 섹션을 구분한 것, 그 안에 맞춰 구성한 내용들 

정말 어른 것 하나 귀하고 재미있고 유익하지 않은 것이 없다. 

한 끼 밥이나 포옹 같은 우리 현실에서 늘 얼어나는 일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4억년간의 동맹, 착한 쵸코릿 등 자연과 어린이를 위한 이야기 등 꼭 우리가 기억하고 실천해야 할 일들 

F1, 블랙 등은 인간 한계와 인종 차별에 관한 일 등을 잔소리나 훈계 처럼 들리지 않으면서 가슴에 와 닿도록 잘 나타내고 있어 좋다. 

나 역시 처음 알게 된 헬렌켈러의 장애를 극복한 그 후 이야기 등 진짜 어느 것 하나 수작이 아닌 것이 없고 우리가 고민해야 할 부분들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정말 잘 만들었다. 

어릴 때부터 남을 배려 할 줄 알고 세상을 아름답게 볼 줄 아는 시각을 키울 수 있는 정말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조카를 위해 구입했는 데 내가 더 감탄하면서 읽은 책이다. 

이번에 1권을 구입했는 데 다음 책도 꼭 구입해서 읽고 싶게 만드는 책이다. 

이렇게 좋고 귀한 책을 만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고맙다. 

우리 어린이들이 훌륭한 어른으로 자랄 수 있는 영양제가 될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미 많은 어린이들이 읽었겠지만 앞으로도 많은 어린이들이 읽어 보고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기억에 남는 문구로는  

"늘 더 많이 사랑해서, 저절로 사랑이 가까운 이에게로 옮겨가는 사람이 될 수 있기를" 

"행복해지려면 강점을 발전시키고 생활 속에서 실천해야 한다" 는 것.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