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심리학 -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의 법칙 설득의 심리학 시리즈
로버트 치알디니 지음, 이현우 옮김 / 21세기북스 / 200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친하게 지내는 후배가 설득을 당하지 않기 위해서 이 책을 선택했다는 말을 듣고 궁금증이 생겨서 읽게 되었다.책을 읽으면서 느끼는 것은 '그렇군'이었다.흔히 하는 이야기로 우린 늘 무엇인가를 늘 선택하면서 살고 있다고 한다. 사실 또 그렇기도 하고.단지 우리가 선택하고 있다고 느끼기 보단 늘상 일어나니 특별히 선택한다는 느낌이 강하지 않을뿐.마찬가지로 우린 늘 누군가를 설득하고 또 설득 당하면서 살고 있는 것이다.헌데 스스로 설득당하고 있는 지 모르는 상태에서 당하는 것과 알면서도 자신의 필요에 의해 인정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이 책은 우리에게 정말 자신의 필요에 의해서 인정하게 되고 설득당해야 한다고 강변하는 것 같다.중요한 이야기라고 생각한다.

날 위해 하는 일이 정작 자신의 필요에 의해서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생각을 잘 파악하지 못해서 오판하는 경우가 생겨서는 안 될 것이므로.실제로 연구를 하면서 나온 자료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이라 이론만 가지고 얘기하는 것보다 훨씬 재미있게 읽었다그리고 과연 난 설득당할 만한 일들에 설득 당하면서 사는 지, 혹여 내가 다른 사람들이 원하지 않는 것을 이러한 심리를 이용해서 일을 추진한 적은 없는 지 되돌아 보게 되었다.다른 사람의 부탁이라면 그저 들어주기 밖에 못하는 사람들에겐 꼭 읽어 보라고 권하고 싶다.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