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다듬고 엮은 전래동요 (악보집 + 테이프 2개) - 백창우 아저씨네 노래창고
백창우 엮음, 굴렁쇠아이들 노래 / 보림 / 1999년 7월
평점 :
절판


5살, 3살 어린 조카들을 보면서 우리나라 노래를 알려 주고 싶다는 생각을 하던 차에 이 책(?) 노래(?)를 알게 되었다. 어릴 때 듣던 노래들이 평생을 갈 것인데 우리 곁에서 들려 지는 노래들은 어린이를 위한 노래가 많지 않은 것 같았다. 더구나 텔레비전이나 라디오에서는 청소년이나 어른들이 들을 수 있는 노래만 나오는 것 같아서 고민 중에 해결방안으로 사서 듣고 보게 되었다.

처음엔 많이 낯설어 했지만 반복해서 들려 주는 동안 아이들은 즐거워하고 잘 따라 하진 못하지만 계속하고 싶어 했다. 단조롭지만 거칠지 않고 어린이들의 맑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노래가 정말 좋다. 지금은 많이 불려지지 않는 우리 노래가 얼마나 다정하고 따사로운 지 잘 느낄 수 있다.

모래 장난을 하면서 부르는 '두껍아두껍아'는 정말 좋아한다. 손으로 두드려 장단을 맞추면서 하는 노래가 재미있는 지 계속하기를 멈추지 않는다. 또 하난 우리집에 왜 왔냐고 꽃 찾으러 왔다고 하는 노래로 동무들과 더불어 뛰면서 하면 굉장히 즐거워한다.

앞으로도 이런 노래책이 계속적으로 나와서 어린이들이 어린이 노래를 들으면서(제 나이에 맞는 노래) 자라기를 바란다. 이런 좋은 노래들은 라디오나 텔레비전을 통해서 널리 알려지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