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바이러스 안철수 꿈을 주는 현대인물선 3
안철수 지음, 원성현 그림 / 리잼 / 2009년 9월
평점 :
품절


대한민국에서 안철수 하면 모르는 이는 거의 없을 듯 싶은 인물이다. 

그만큼 우리 나라에서는 유명한 멋진 사람인 그의 살아 온 길에 대해, 그의 사상에 대해 어린 조카에게 알려 주고 싶어 구입한 책이다. 

편안한 인상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넉넉한 마음씀씀이가 남다른 그의 살아 온 이야기가 세월 따라 흐르듯 적은 이 책은 어린이들이 읽기에도 어렵지 않게 쓰여져 있다. 

현재 생존해 있는 사람이고 본인이 한 이야기들이므로 부풀려지거나 확대해석한 부분은 없는 것 같다. 

지극히 소극적이고 내성적인 어린 소년이 자신의 생각과 꿈을 어떻게 이루어 나갔는 지 조용조용 이야기 하고 있어 어린이가 기에도 부담스럽지 않고 이해 못 할 부분도 없어 좋다. 

초등학생 시절부터 지금 대학 교수가 되기까지의 그의 나라 사랑과 가진 이가 해야 할 일, 지식인이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강변하지 않으면서 마음 속에서 우러난 것임을 잘 알 수 있게 쓰여져 있다. 

사람 살이가 쉽지도 어렵기만 한 것도 아니지만 나름 그의 살아 온 길은 평탄해 보였으나 그 자신은 늘 치열하게 살아 왔음을 볼 수 있다. 

어느 것 하나도 소홀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살아 왔고 앞으로 살아 갈 그이기에 어린 조카에게 꼭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많은 어린이들이 읽고 자신의 꿈과 희망을 이루어가는 방법을 배우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