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위한 생각정리 노하우 - 중앙일보.부잔코리아 공동 기획
토니 부잔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08년 4월
평점 :
품절


"마인드 맵"이라~ 

경영혁신이니 아이디어발상법이니 하는 단어랑 친하게(? !) 지내는 사람들은 많이 들어 봄직한 말이다. 마인드 맵. 

대충 알고 있던 것을 좀더 확실하게 알고 싶어서 읽기 시작했는 데 나름 시례를 들어서 쉽게 쓴 흔적이 보인다. 

이 책에서 말 하길 "마인드 맵은 치열한 비즈니스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게 할 뿐 아니라 직장에서 적극적인 자세로 성공할 수 있게 해준다. 즉, 불확실한 현실 세계를 넘어 비즈니스가 지향하는 멋진 미래를 보게 한다." 라고 한다. 

"마인드 맵이란 한 사람 또는 한 팀이 만들 수 있는 다채로운 색상과 여러 시각적 형태를 지닌 노트 필기법으로 글자와 숫자를 사용하고, 또한 색과 이미지를 사용한다. 그것은 왼쪽과 오른쪽 뇌 모두를 사용한다는 것이다."고 적고 있다. 

실제로 읽어 보고 가만히 따져 가면서 마인드 맵을 그려보면 그 말은 타당성을 알 수 있다. 

계획을 세울 때, 방법론을 찾을 때 사용하면 좋은 도구이다. 

처음부터 완벽한 원하는 해결책이나 계획을 세울 수는 없겠지만 반복하여 작성을 하다 보면 일상생활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어렵지 않게 쓰여진 책이니 술술 읽어 가면 될 것 같고 한 번에 잘 되지 않더라도 실망할 필요가 없다. 모든 학습이 그러하듯 반복하는 데서 그 효과가 배가 되기 때문이다. 

어떤 것이든 처음 익힐 땐 많은 시행착오를 거치게 되어 있으니 걱정할 필요 없이 자주 사용해 보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한 눈에 쏘~옥 들어오는 방법론이라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