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Why? 뇌 ㅣ [구판] 초등과학학습만화 Why? 36
남춘자 지음, 박종성 그림 / 예림당 / 200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늘 재미있고 흥미진진하게 보는 책 중 하나인 WHY 시리즈 중 한 권인 뇌.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건 "흠! 이젠 자라서 이 정도 책도 거뜬히 소화하겠구나." 하는 생각이었다.
초등학교 1학년 즈음에 읽었던 "꿈꾸는 뇌" 라는 책을 보면서 굉장히 재미있어 하고 좋아했는 데 4학년인 지금 한 단계 더 올라 갈 때 딱! 맞는 책이라 구입했다.
어른인 내가 읽어도 재미있고 쉽게 구성이 되어 있어 좋다.
꼼지와 엄지, 그리고 해마라는 로봇이 나와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웃기게도 표현하고 서로 타박을 하는 모습으로 진행되는 이야기 구조가 마치 어린이들의 현재 모습처럼 현실감 있어 더욱 좋다.
나중에 중학생, 고등학생이 되서 대뇌피질이 어쩌구 저쩌구 해마가 어쩌구 저쩌구 마구 입력(?!)하는 것보단 어려서 쉬운 것부터 접하게 되면서 점차 발전 시켜 나가면 쉽게 배울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더구나 요즘 고령화 사회에 접어 들면서 혹여 가족 중 누군가가 치매나 뇌졸증 등이 있을 수 있는 데 왜 그런 일이 생기는 지 알 수 있어 가족간 이해를 더 높여 줄 수 있어 좋을 것 같다.
우리 머리 속이 어떻게 구성되었는 지, 공부를 하면 어디에 기억되는 지, 왜 잊어 버리는 지 등 어린이들이 궁금해 할만한 요소들을 잘 다루고 있어 재미있고 유익한 책 읽기가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