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마케팅
정혜전 지음 / 미래지식 / 2005년 11월
평점 :
절판


과거와 달리 서비스의 개념이 더 넓게 자리 잡는 요즘이다.

그런 상황에서 어떤 식으로 변화 발전했으며 성공한 기업들은 어떤 서비스 방법을 사용하는 지 하나씩 이야기하고 있다.

아주 새롭거나 신선한 감은 떨어질 지 몰라도 전체를 아우르는 내용이라 편하게 주~욱 읽어 내려 갈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좋다.

첫장에서 서비스 개념이 "Help me"에서 미래 지향적 개념인 "Value Added"로의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는 말에 백퍼센트 동감이다.

요즘은 서비스 개념이 빠지는 곳이 없으므로.

또한 "유대인 대부호에게 배우는 부자가 되는 습관"에서 나오는 말 중에 "넘버원이 되려 하지 말고 온리 원이 되어야 한다."는 말도 서비스에도 적용된다고 생각한다.

이 책의 마지막 장인 "5장 서비스 신화의 전설"만 읽어도 서비스가 무엇인지는 알 수 있으리라.

바쁜 사람은 성공 사례를 읽고 분석을 충분히 한다고 굳이 이 책 전체를 다 읽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한다.

난 구입한 책은 다 읽는 버릇이 있지만 꼭! 필요한 부분만 찾아 읽는 것도 좋은 독서 습관이라 생각한다.

꼭! 기억해야 할 것은 서비스의 개념이 전체로 확산하고 있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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